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삼송어를 잡아라' 홍천강 꽁꽁축제 13일 개막 준비 마무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삼 배합사료 먹인 송어 항산화 효능 검증…12일간 행사 '풍성'
    행안부·강원도 등 안전 점검 시행…얼음 30cm로 진행 문제없어

    강원도 대표 겨울축제로 성장한 홍천군의 '홍천강 꽁꽁축제'가 13일 오전 홍천읍 홍천강변에서 개막해 24일까지 12일간 펼쳐진다.

    '인삼송어를 잡아라' 홍천강 꽁꽁축제 13일 개막 준비 마무리
    '인삼송어를 잡아라'를 주제로 올해 11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정상적으로 열리게 됐다.

    2015년도 강원도 우수축제로 선정된 이후 전국축제로 발돋움한 이 축제는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하다.

    특히 이 축제는 다른 지역 겨울축제와 차별화를 위해 6년근 인삼이 배합된 사료를 먹인 인삼송어를 축제에 활용해 눈길을 끈다.

    홍천문화재단이 인삼송어의 품질과 우수성 입증을 위해 지난달 9일부터 20까지 12일간 대학 산학협력단 연구진에서 효능 검사를 마쳤다.

    '인삼송어를 잡아라' 홍천강 꽁꽁축제 13일 개막 준비 마무리
    검사 결과 무게 측정 실험에서 인삼송어는 일반적인 송어와 비교해 길이 1cm당 무게가 11% 증가해 조직이 더 치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일반송어 대비 26%의 항산화 능력이 향상해 항산화 성분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아울러 홍천강 꽁꽁축제는 인삼송어뿐만 아니라 인삼송어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와 다양한 체험 행사도 선보인다.

    기온 하강으로 얼음벌판이 제대로 얼지 않은 것에 대비해 매년 강 위에 띄었던 부교 낚시터는 올해 포토존으로 변경해 운영한다.

    루어낚시터는 가족낚시터로 확대하고, 실내낚시터와 맨손잡기 체험을 다채롭게 운영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어린이체험장에 모래놀이, 알파카 및 조류 먹이 주기 체험, 4D 송어잡이 VR체험, 재난대비 VR체험, 이글루돔을 설치했다.

    특히 행정안전부, 강원도, 분야별 전문가 등은 12일 함께 안전점검을 시행, 안전사고 사전예방에 총력을 기울였다.

    '인삼송어를 잡아라' 홍천강 꽁꽁축제 13일 개막 준비 마무리
    최근 따뜻한 기온과 겨울비로 인한 빙판 사고 등의 발생 가능한 위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다.

    홍천문화재단은 개막을 하루 앞둔 이 날 밤부터 영서지역에 최고 40mm의 비가 내린다는 예보에 따라 13일 오전 개막행사를 기존 야외에서 실내행사로 변경했다.

    전명준 홍천문화재단 이사장은 "최근 따뜻한 날씨와 비 소식이 있지만, 현재 얼음 두께가 30cm 이상으로 두껍게 얼어 있어 축제 진행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기상 상황에 따라 낚시터 운영 여부를 결정하는 등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삼송어를 잡아라' 홍천강 꽁꽁축제 13일 개막 준비 마무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추위 '뇌졸중 주의보'…증상 보이면 골든타임 4시간 30분 [건강!톡]

      겨울철에는 혈관이 수축하고 혈압이 올라가 뇌졸중 발생 위험이 커진다. 최근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뇌졸중 발생에 빨간불이 켜졌다.전문가들은 겨울철 뇌졸중 예방을 위해 장시간 실외 활동을 자제하고, 증상이 생기면 곧...

    2. 2

      [책마을] 기분따라 펼치고 노잼이면 덮고…'완독 강박' 버려야 책이 즐겁다

      새해가 되면 비슷한 결심이 반복된다. 운동을 시작하겠다는 다짐, 외국어 공부 계획, ‘올해는 책 좀 읽어야지’라는 마음. 하지만 독서는 늘 뒤로 밀린다. 바쁘다는 이유로, 집중이 잘 안 된다는 ...

    3. 3

      [책마을] 삶의 페이지에 책갈피를 꽂는 시간…당신의 세계가 두터워진다

      지금 당신에게 편안한 자세를 찾아보세요. 목과 허리의 긴장을 풀어보세요. 어떤가요? 가벼워지셨나요? 준비가 된 것 같군요. 읽는 사람인 당신을 떠올릴 준비말이에요. 그럼 시작해 볼게요. 새해, 당신은 고요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