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LEADER JMI
제이엠아이㈜(033050)

마이크로소프트사 AR기업 제이엠아이가 신년사를 발표했다. 신년사를 통해 제이엠아이는 '신규사업의 본격적 성장과 지속적인 혁신 추구를 통해 기업성장을 이어나갈 뿐만 아니라, 수익성 개선과 기업가치 향상을 토대로 주주가치 제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층 더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제이엠아이 신년사 전문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주주 및 투자자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 국내외 경제적 여건이 여러모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당사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신 주주 및 투자자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당사는 국내 유일 마이크로소프트사 AR기업으로서의 관련 제품과 서비스 공급, 해외 미디어/패키지 사업 등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에 더해 본사의 생활건강사업, 미국법인의 자동차 내장부품 관련 사업 등을 새롭게 성장시킴으로써 사업영역과 펀더멘털 향상에 있어 새로운 변화를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당사는 국내외 영업환경이 다소 어려운 가운데에도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와 펀더멘털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특히, 지난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OEM사업을 진행해 국내 사업영역의 한 축이 된 생활용품 사업의 경우, ODM사업 병행과 더불어 매출이 점차 증가하고 있고, 기존 미디어사업 위주로 운영되어 온 미국법인의 경우에도 자동차 내장부품 분야의 매출증가로 실적 향상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베트남 박닌 법인의 수익성 증대와 내부적 원가구조 개선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이 더해지면서 긍정적 변화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사적인 노력의 결과로 2022년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 약 465억원, 영업이익 약 40억원을 기록, 각각 전년동기 대비 약 34.7%, 26.1% 증가하며 흑자폭을 더욱 키워가는 한층 향상된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었습니다.

당사는 올해에도 전 임직원의 노력과 열정을 토대로 신규사업의 본격적 성장과 지속적인 혁신 추구를 통해 기업성장을 이어나갈 뿐만 아니라, 수익성 개선과 기업가치 향상을 토대로 주주가치 제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층 더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주주 및 투자자 여러분, 올 한해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바라며, 저희 제이엠아이에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