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국내 최대 21kg 용량 트롬 건조기·워시타워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오브제컬렉션 라인업 포함한 21kg 용량 건조기 7종, 워시타워 8종 출시
    □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은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국내 가정용 제품 중 최대 용량
    □ 건조 용량은 늘어났지만 제품 크기는 20kg 모델과 동일해 공간 활용도 높아
    LG전자, 국내 최대 21kg 용량 트롬 건조기·워시타워 출시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많은 양의 빨래와 부피가 큰 이불을 한 번에 건조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용량의 LG 트롬 건조기와 트롬 워시타워를 이달 중 출시한다.

    LG전자는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을 포함한 7종의 트롬 건조기와 8종의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을 선보인다. 건조 용량은 21kg으로 국내 가정용 건조기 가운데 가장 크다.

    특히 LG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대표 모델명: W21EGH)은 하단 세탁기와 상단 건조기가 각각 25kg, 21kg 용량으로 구성돼 국내 가정용 제품 중 최대다. 트롬 건조기와 워시타워 모두 기존 20kg 용량의 트롬 건조기와 워시타워 보다 건조 용량은 더 커졌지만 제품 외관 크기는 동일해 공간 활용도가 높다.

    이번 신제품도 LG 트롬 건조기의 차별화된 6모션 건조와 딥러닝 AI 등 뛰어난 기술력은 그대로 계승했다. LG 트롬 건조기의 6모션은 털기, 펴주기, 널기, 휘날리기, 살랑이기, 뒤집기 등 자연에서 빨래를 건조하는 방법과 유사한 최적의 동작을 구현해 옷감이 받는 자극과 건조 시간도 줄여준다.

    LG전자가 국제 공인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Intertek)과 실험한 결과 6모션이 적용된 트롬 건조기의 수축완화코스는 기존 벨트식 건조기(모델명: RH17VTS)의 표준코스 보다 옷감 수축을 줄여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일론 소재의 바람막이 점퍼는 평균 54%, 아동용 혼방 티셔츠는 평균 21%, 반팔 면 티셔츠는 평균 9% 수준으로 옷감 수축이 줄어들었다. 또 인공지능건조코스는 기존 건조기(모델명: RH17VTS)의 표준코스 대비 건조 시간이 18% 감소했다.

    또 LG전자는 가전업계 최초로 글로벌 안전과학회사인 UL로부터 ‘딥러닝 인공지능 검증(Deep Learning AI Verification)’ 인증서를 받은 바 있다. 트롬 세탁건조가전에 적용된 딥러닝 AI DD(Direct Drive)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기술은 딥러닝을 이용해 의류 재질을 인식한 후 LG전자만의 세탁·건조방법으로 동작한다.

    LG전자는 구입 후에도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LG UP가전 세탁기와 워시타워에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를 연내 업그레이드로 제공할 예정이다. 세탁 시 발생하는 미세플라스틱 배출량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는 등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LG전자가 실천하고 있는 ESG 경영의 일환이다.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트롬 건조기 214만원, 트롬 워시타워 429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LG전자의 차별화된 기술력에 대용량의 편리함까지 갖춘 신제품을 앞세워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원 높은 고객경험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현대건설, 입주민 이주 없는 공동주택 리모델링 쇼케이스 개최

      현대건설이 업계 최초로 입주민 이주 없이 공동주택을 리모델링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주택 신사업 쇼케이스에 미디어 관계자들을 초대한다.이번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는 신사업 추진 배경과 네이밍 선포식, 진행 경과 및 향후 일정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일시 : 11월 6일(목) 오전 10시 ~ 11시 30분■ 장소 : 디에이치 갤러리(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632)■ 주요 일정(안)날짜 구 분 시 간 세 부 일 정11/6(목) 입장 9:30~10:00 ·미디어 관계자 입장인사말 10:00~10:10 ·신사업 추진 배경 및 비젼 발표 ·신사업 네이밍 선포신사업 소개 10:10~10:40 ·소개 및 진행 경과 설명 ·영상 발표Q&A 10:40~ ·미디어 Q&A참고 사항현장 공간 사정상(좌석수 65석)에 따라 메일 회신 순서로 참석이 결정된다.1사 1인만 참석이 가능하며, 참가가 확정된 분은 4일 오전 이메일로 개별 공지된다.발표자료는 행사 일정과 보도 시기를 고려해, 행사 후 모든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2. 2

      현대건설, 2024년 지속 가능한 건축물 인증 확대

      현대건설이 2024년부터 지속 가능한 건축물 인증을 확대한다. 이를 통해 친환경 건축물의 기준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주거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건설은 지속 가능한 건축물 인증을 통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 자원 절약을 실현할 예정이다.

    3. 3

      전북 부안 수전해 기반 수소 생산기지 준공식 개최

      24일(수) 전북 부안 수전해 기반 수소 생산기지 준공식에서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왼쪽에서 4번째), 권익현 부안군수(왼쪽에서 5번째), 김재영 현대건설 기술연구원장(왼쪽에서 1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