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수입 조건부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중국 정부가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라게브리오의 수입을 조건부 승인했다.

    30일 중국 매체 신경보에 따르면 전날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약품관리법 의약품 특별승인 절차에 따라 미국 제약사 머크앤컴퍼니(MSD)의 라게브리오를 수입하기로 결정했다.

    라게브리오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복제 과정에서 리보핵산(RNA) 대신 삽입돼 바이러스 사멸을 유도하는 의약품이다. 감염 발생 5일 이내에 매일 2회씩 1회당 4알을 복용해야 한다.

    각국에서 주로 경증 또는 중간 증세의 감염자, 중증으로 악화할 위험이 큰 감염자용 치료약으로 승인됐다. 지난 3월 한국에서도 긴급 사용 승인이 이뤄졌다.

    이날 신경보는 "비만, 만성 신장질환, 당뇨병, 암 등 중증으로 악화할 고위험 요소를 가진 환자의 코로나19 감염 치료에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올 2월 화이자의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팍스로비드' 수입 역시 조건부 승인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급진 좌파 미치광이들"…트럼프 분노한 이유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9세의 고령 탓에 자신이 노화해 기력이 쇠한 모습을 보인다는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의 보도를 맹비난하면서 건강에 문제가 없다고 주장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자신의 소...

    2. 2

      美 Fed 베이지북 "고용 소폭 감소…절반 지역서 노동 수요 약화"

      미국 중앙은행(Fed)은 26일(현지시간) 공개한 11월 경기동향 보고서(베이지북)에서 "고용이 소폭 감소했고 약 절반의 지역에서 노동 수요 약화를 언급했다"고 밝혔다.Fed는 다음달 9∼10일 기준금리를 결...

    3. 3

      MIT “AI, 이미 미국 노동력 11.7% 대체 가능"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이 26일(현지시간) 발표한 연구에서 인공지능(AI)이 이미 미국 노동력의 11.7%를 대체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는 금융·의료·전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