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콤, 증권 단말기 시세처리 속도 확 높였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용자 친화적인 웹 화면 적용도
    코스콤은 자사의 증권정보 단말기 ‘체크 엑스퍼트 플러스(CHECK Expert+)’의 시세 처리 속도와 사용자 환경을 개선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코스콤 관계자는 “멀티코어(중앙처리장치 한 개에 두 개 이상의 코어를 탑재) 환경을 적용했다”며 “여러 개 화면을 동시에 구현하더라도 처리 속도가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거래 건수가 급증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속도 지연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며 “초대형 기업공개(IPO) 등 향후 거래량을 폭주시킬 수 있는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하이브리드 웹 화면’을 적용해 사용자 환경을 친화적으로 향상시켰다.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모아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글로벌 시장의 주요 지표를 지도를 통해 시각적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글로벌(Global) 마켓’ 화면도 제공한다.

    코스콤 관계자는 “유사 종목 간 정보나 상장지수펀드(ETF) 구성 종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며 “‘원클릭 즐겨찾기’, ‘원클릭 메모기능’ 등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했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배당락일에 무너진 증시…코스피, 2300선 붕괴

      코스피가 배당락 영향에 장중 2300선 아래로 떨어졌다. 코스닥도 하루 만에 700선을 내줬다.28일 오전 9시 7분 기준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46.31포인트(1.99%) 내린 2286.48에 거래되고 있다. ...

    2. 2

      "3년 만에 활짝"…항공·화장품 등 리오프닝株 일제히 상승

      중국이 3년 만에 해외 입국자에 대한 빗장을 풀면서 항공주와 여행주가 일제히 상승했다. 중국 방역당국이 잇달아 방역 조치를 해제하면서 증권가에서는 중국 소비 테마주들의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27일 ...

    3. 3

      '만기매칭형 ETF' 흥행…한 달 만에 1.6조 모였다

      만기매칭형 채권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한 지 1개월 만에 순자산이 약 1조6000억원 규모로 증가했다.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며 ETF 시장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다.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국내 상장된 10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