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코리안NFT와 맞손…국내 유명 아티스트 NFT 독점 발행
가상자산(암호화폐) 플랫폼 크립토닷컴(Crypto.com)은 대체불가능한토큰(NFT) 종합 솔루션 회사 코리안NFT와 협업해 국내 유명 아티스트의 NFT를 독점 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자사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코리안NFT 소속 아티스트의 NFT를 발행하고, 7000만 크립토닷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NFT 판매, 광고, 파트너십 기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업은 크립토닷컴이 지난 11월 코리안NFT 등 7개 기업과 체결한 블록체인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크립토닷컴은 이번 드롭을 통해 코리안NFT 소속 아티스트의 글로벌 웹3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드롭에 참여하는 국내 아티스트는 디지털 콜라주 그래픽 아티스트 '낙타', 두들 아티스트 '요요진', 일러스트 작가 '쿠나', 최초의 NFT 샌드 아티스트 '샌드방', NFT 아티스트 '텐맨', 프로듀서 겸 타투이스트 듀오 '하즈 하우스 x 션 웅 (Haz Haus x Sean Woong)'으로 총 7명이다.

또한, 코리안NFT와 인천광역시가 2023년 국립세계문자박물관 개관에 맞춰 개최한 '2022 세계문자 디자인 공모전'의 초청작 및 수상작이 NFT로 출시된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코리안NFT와의 협업을 통해 훌륭한 국내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크립토닷컴 이용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아티스트들이 글로벌 웹3 시장에 진출하고,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동이 코리안NFT CEO는 "크립토닷컴과 함께 국내 NFT 아트를 해외 NFT 콜렉터와 산업 관계자들에게 알리고, 국내 아티스트의 해외 진출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효림 블루밍비트 기자 flgd7142@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