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교육청 2기 학생인권참여위원에 50명 위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도교육청은 26일 오후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제2기 학생인권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어 위촉장을 전달했다.

    제주교육청 2기 학생인권참여위원에 50명 위촉
    내년 12월까지 1년간 활동할 2기 위원에는 도내 초·중·고 학생 50명이 위촉됐다.

    학교급별로는 초등학생 9명, 중학생 22명, 고등학생 19명이다.

    교육청은 지역, 학교급, 성별 등을 고려해 43명의 위원을 공개 모집해 선발했으며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장애 학생, 다문화 가정 학생, 학생 선수 등 7명의 위원을 별도로 선발했다.

    위원들은 앞으로 학생 인권 증진과 인권 친화적 교육 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 수립 과정에 학생을 대표해 의견을 제시한다.

    구체적으로 교육청의 학생 관련 정책, 학생인권조례 개정, 학생 인권 실태조사, 학생 인권 실천 계획 등에 대한 의견을 내는 역할을 한다.

    김광수 교육감은 "학생인권참여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학생 인권 증진과 인권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학생 인권 문화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배터리 거점된 경북…해외서도 배우러 온다

      경상북도가 배터리산업의 ‘글로벌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배터리 소재 기업들의 조(兆) 단위 투자가 이어지는 데다 경북이 특화해 온 배터리 리사이클 시장이 개화를 앞두고 있다. 전기차 캐즘(일...

    2. 2

      항만 자동화·AI 약품 주문서비스…부산, 실생활 블록체인 기술 두각

      부산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사업이 성과를 내고 있다. 항만 자동화부터 환경 및 의료, 서비스 분야까지 다양한 산업군으로의 적용 가능성을 열었다는 평가가 나온다.부산시는 16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lsquo...

    3. 3

      르노차가 있는 '겨울 명소'…K-트립 시즌2

      르노코리아가 오는 31일까지 겨울 풍경 명소를 공유하는 ‘르노 K-트립 시즌2’ 행사를 연다고 16일 밝혔다.전국의 겨울 명소에서 르노코리아 차량과 함께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