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케이카의 질주…"경영권 매각 소식이 호재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대주주 한앤컴퍼니 매각 돌입
    최근 3거래일 연속 주가 상승
    최대주주의 지분 매각 소식에 중고차 플랫폼 업체 케이카가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9일 케이카는 2.64% 오른 1만36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 16일에도 3.11% 오른 것을 비롯해 최근 3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한앤컴퍼니가 케이카 지분을 매각한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한앤컴퍼니는 케이카 지분 72%를 들고 있는 최대주주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한앤컴퍼니는 골드만삭스를 매각주관사로 선정하고 보유 중인 케이카 지분 매각에 나섰다. 케이카가 지난해 10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후 1년간 설정된 보호예수가 풀리자 매각 절차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민정 리딩투자증권 연구원은 “케이카는 매각 가격이 현재 시가보다 비싸게 매겨지고, 매각이 이뤄진 뒤 주가가 이에 맞춰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는 투자자가 많다”며 “이런 경우 최대주주의 지분 매각 소식이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케이카의 시가총액은 약 6540억원에 달한다. 매각 대상 지분(72%)의 시가는 4700억원 정도로 평가된다.

    한앤컴퍼니는 2018년 SK로부터 SK엔카 직영사업부(중고차 오프라인 사업부)를 M&A(인수합병) 했다. 이후 회 사 이름을 케이카로 변경했다. 당시 인수 금액은 2200억원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세영 기자 seyeong202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어틀랜틱 "워너뮤직 스트리밍 강력한 성장…비중확대"

      어틀랜틱 에쿼티는 워너뮤직그룹(WMG)가 전세계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서 강력한 성장세를 보인다며 비중확대로 상향했다. 목표주가는 41달러를 제시했다. 금요일 종가보다 22% 상승 여력이 있는 금액이다.19일(현지시간...

    2. 2

      반도체 주식 바닥?…월가, 내년초 이후 연착륙 예상

      올해 크게 하락한 반도체 주식이 내년에 연착륙할 것으로 보고 투자 의견을 올리는 분석가들이 늘고 있다. 19일(현지시간) CNBC와 마켓워치에 따르면, 니덤과 뱅크오브아메리카와 니덤, 번스타인의 분석가들이 ...

    3. 3

      오펜하이머, 테슬라 시장평균수익률로 강등

      오펜하이머는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소동이 테슬라(TSLA) 투자 심리를 손상시키고 있다며 ‘시장평균수익률’로 강등했다. 그는 이 날 종전 목표가( 436 달러)를 없애고 새로운 목표가를 제시하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