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토스뱅크·오늘의집, 다양한 혜택 행사
요약·브랜드·소비자참여·기부…IT업계 연말 'ABCD' 이벤트
올 연말 네이버와 카카오 등 국내 정보기술(IT) 기업의 각종 이벤트 키워드는 'ABCD'로 정리된다.

요약(Abstract), 브랜드(Brand), 소비자(Consumer), 기부(Donation)의 영어 스펠링 첫 자를 조합한 것이다.

17일 IT 업계에 따르면 올 한해 서비스 이용 지표를 요약해 보여주는 포털이 있는가 하면, 인기 브랜드를 주제로 행사를 하거나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모션도 벌인다.

소상공인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네이버는 '2022 연말결산' 페이지를 통해 올해 사용자 이용 데이터 지표를 요약해 제공한다.

올해 많이 검색된 키워드와 뉴스, 블로그·음악·웹툰, 마이플레이스, 마이박스, 적립한 네이버페이 포인트 통계 등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자신의 이용 데이터를 살펴보고 국민 평균과 비교해볼 수 있다.

연말에 진행되는 이벤트와 네이버 서비스 내 볼거리를 한데 모은 '모아보는 연말북'도 함께 제공된다.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은 이달 25일까지 올해 가장 인기를 끈 상품 브랜드를 한곳에 모아 할인 판매하는 '연말감사제'를 진행한다.

이 중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브랜드 위크'에서는 거실, 주방, 드레스룸 등 공간별로 오늘의집이 추천하는 삼성 가전제품 100종을 특가에 판매한다.

비바리퍼블리카의 모바일 금융 토스뱅크는 소비자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 24일까지 현대백화점그룹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이벤트를 통해 '토스뱅크 모으기' 계좌에 입금한 고객에게 할인 쿠폰 등이 든 총 24개의 선물상자를 준다.

선물 상자 24개를 모두 연 고객 중 2천23명을 추첨해 25일 5만 원의 선물 지원금을 준다.

카카오는 연말을 맞아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등 올해의 우수 모금 프로젝트 10곳을 선정해 시상했다.

올해 들어 11월 말 기준으로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85억 원에 달한다.

아울러 카카오페이는 '12월 페이스탬프 챌린지'로 조성한 기부금과 카카오같이가치의 '함께일하는재단 소상공인 지원 모금함'을 통해 모은 최대 2억 원을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