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나증권 신임 사장에 강성묵 하나대투운용 사장 추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성묵 하나증권 신임 대표 내정자.
    강성묵 하나증권 신임 대표 내정자.
    강성묵 현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사장이 신임 하나증권 대표이사 사장 자리에 내정됐다.

    하나금융지주는 13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그룹임추위)를 열고 하나증권 신임 대표이사 사장 후보에 강 사장을 추천했다.

    강 후보는 1964년생으로 서강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하나은행에서 영업지원그룹, 경영지원그룹, 중앙영업그룹의 그룹장을 담당하며 리테일·기업영업 부문과 경영관리 부문을 두루 겪고 하나UBS자산운용에서 리테일 부문 총괄 부사장을 거쳐 현재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장으로 재임 중이다.

    그룹임추위는 강 후보가 불안정한 금융 시장 상황 속에서 IB에 편중돼 있는 하나증권의 업무 비중을 리테일과 자산관리(WM)를 중심으로 손님 기반을 확대해 나갈 적임자로 평가했다.

    하나금융지주 각 주요 관계회사 CEO 후보들은 추후 개최되는 각 사 임원후보추천위원회와 이사회, 주주총회 등을 거쳐 선임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새 하나은행장에 이승열 사장…증권 강성묵·카드 이호성

      하나금융그룹이 하나은행장과 하나증권, 하나카드 사장을 교체했다. 이승열 하나생명보험 사장(사진)은 차기 하나은행장으로 내정됐다. 이 사장은 하나금융지주와 하나은행에서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역임한 '...

    2. 2

      하나증권, 싱가포르 거래소와 MOU

      하나증권(대표 이은형·오른쪽)은 지난 9일 싱가포르 탄소배출권거래소 CIX와 자발적 탄소배출권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MOU를 통해 두 회사는 자발적 탄소배출권 거래 시장의...

    3. 3

      [스타워즈] 임진우, 1위 자리 굳히기…누적수익률 51.96%

      '2022 하반기 스타워즈 왕중왕전'이 15주차를 맞은 가운데 임진우 하나증권 삼성동금융센터 차장이 누적 수익률 52%로 1위 자리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8일 한경스타워즈에 따르면 전날 참가자 10팀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