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겨울아, 반갑다"…강원 스키장 오늘부터 개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겨울아, 반갑다"…강원 스키장 오늘부터 개장
    따뜻한 날씨로 한차례 개장을 연기했던 강원지역 스키장이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자 개장을 속속 시작했다.

    용평리조트는 2일 초·중급자용 핑크 슬로프를 우선 개장했다. 이어 연말까지 나머지 슬로프(28면)를 차례대로 오픈할 계획이다.

    휘닉스평창 스키장도 이날 문을 열었다. 이곳은 올 시즌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최다인 18면 슬로프를 차례로 오픈하고 운영에 나선다.

    이들 스키장은 지난달 25일을 전후해 문을 열려다가 따뜻한 날씨로 한차례 연기했다가 최근 영하권 날씨가 이어져 개장했다.

    내일은 평창 알펜시아와 홍천 비발디파크 스키장이 각각 문을 연다. 정선 하이원 스키장과 엘리시안강촌 스키장이 9일 개방하는 등 다음 주까지 도내 대부분 스키장이 겨울철 운영에 돌입한다.

    스키장 한 관계자는 "한동안 기온이 내려가지 않아 제설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최근 한파에 문을 열게 됐다"며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맞는 사실상 첫 시즌인데다 앞서 오픈 전 시즌권을 판매해 많은 스키어가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中 천하였는데 분위기 돌변…반전 신호 켜진 삼성전자 제품

      중국 로보락에 1위 자리를 내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반전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온라인상에서 생산된 로봇청소기 관련 정보 중 삼성전자가 언급된 정보량이 로보락을 넘어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2. 2

      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적중…현대차 팰리세이드 최대 판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의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시장 상황에 맞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전동화 차량을 유연하게 생...

    3. 3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