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앤유, 데뷔곡 ‘하루하루’ M/V 티저 공개…빅플로 출신 MADEWELL·Z-uk 프로듀싱 ‘의리’


5인조 보컬 그룹 위앤유(WeNU)가 타이틀곡 ‘하루하루’로 가요계에 출격한다.

위앤유(정이든, 지성환, 한선우, 윤희찬, 박찬효)는 28일 낮 12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 ‘하루하루’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첼로와 바이올린 연주로 시작되는 영상 속 위앤유는 서로에게 기댄 채 신비로운 분위기를 드리웠다. 이어 “너와 나와 / 지금까지처럼만 나의 하루를 지켜줘 / 나 오늘 하루에”라는 음원 일부가 완벽한 합은 물론 개성 짙은 결이 드러나는 하모니로 펼쳐졌다.

특히 ‘뮤직비디오 명가’ 쟈니브로스의 이사강 감독이 연출을 맡아 곡의 무드와 함께 위앤유의 독보적인 감성을 담아내며 완성도를 높였다. 위앤유의 탄탄한 보컬과 매력적인 화음이 완곡에는 어떻게 담길지 궁금증을 모은다.

이번 위앤유의 데뷔 앨범에는 타이틀곡 ‘하루하루’를 비롯해 ‘밤하늘 달과 별 그리고 우리’까지 총 2곡이 수록된다. 전곡의 프로듀싱을 맡은 프로듀서 MADEWELL과 Z-uk은 멤버 정이든과 그룹 빅플로(Bigflo)로 활동하며 인연을 맺었다. 또 멤버 박찬효는 Z-uk과 일본에서 프로젝트 그룹 시그마(Sigma)로 활동한 바 있어 특급 지원사격을 펼친 프로듀서 군단과 위앤유의 시너지에도 기대가 높아진다.

타이틀곡 ‘하루하루’는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며 다시 한번 하루의 끝을 함께 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풍성한 스트링 사운드와 피아노 선율이 위앤유의 호소력 짙은 가창력과 만나 애절한 감수성을 터트린다.

이 외에도 아름다운 밤하늘 아래 팬들과의 행복한 시간을 노래하는 ‘밤하늘 달과 별 그리고 우리’를 더해 위앤유의 음악적 색깔과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선사할 전망이다.

위앤유는 정식 데뷔 전부터 일본 오사카에서 한 달간의 라이브 투어 ‘WeNU PREMIUM LIVE (위앤유 프리미엄 라이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글로벌 존재감을 증명했다. 뮤직비디오 티저만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위앤유가 ‘보컬 어벤져스’로서 보여줄 활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위앤유의 데뷔 앨범 ‘하루하루’는 오는 30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