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통령실 "'尹, 이재명 인간 자체 싫다' 유인태 주장 사실무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인태 "尹, 이재명 인간 자체가 싫다고"
    대통령실 "전혀 사실 아냐"
    윤석열 대통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 사진=뉴스1
    윤석열 대통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 사진=뉴스1
    대통령실은 25일 윤석열 대통령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두고 "인간 자체가 싫다"고 했다는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 주장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이날 공지를 통해 "유 전 총장은 어제(24일)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대통령이 야당 대표와의 만남을 제안한 지인에게 (야당 대표는) 인간 자체가 싫다고 말했다'는 식의 주장을 했다"면서 이같이 부인했다.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은 최근 지인에게 그런 건의를 받은 바 없고 따라서 야당 대표를 두고 특별히 언급한 일도 없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원로인 유 전 총장은 전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야당 대표를 만나라'는 주변 조언에 윤 대통령이 "(이 대표) 인간 자체가 싫다"고 발언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또 유 전 총장은 "(윤 대통령이) 후보 시절부터 지금 야당 대표를 중범죄자라고 하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고도 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은혜 재산 266억…대통령실 100억 이상 자산가 4명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비서관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 땅을 포함해 재산 266억원을 신고했다.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는 25일 이같은 내용의 고위공직자 재산등록사항을 전자관보에 게재했다.지난 8월 2일부터 9월 ...

    2. 2

      한동훈 장관 "저질 음모론 부추긴 이재명 등에 사과 요구…김의겸 법적 책임져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24일 ‘청담동 술자리’ 의혹이 거짓으로 드러나자 “저질 음모론에 올라타고 부추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박범계, 장경태 의원 등에게 사과를 요구한다&rdquo...

    3. 3

      '이재명 최측근' 정진상 구속 유지…구속적부심 기각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에 대한 구속이 유지됐다. 법원이 다시 한번 정 실장의 구속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확인한 것이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4-1부(양지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