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뚜기, 좋은 재료 'X.O. 만두'…당면 넣지 않고 고기·해산물·야채로 속 채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글루텐 줄인 교자 등으로 차별화
    배우 김태희 앞세워 마케팅 강화
    오뚜기, 좋은 재료 'X.O. 만두'…당면 넣지 않고 고기·해산물·야채로 속 채워
    오뚜기가 연 5000억원 규모의 냉동만두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다. 기존 만두와는 차별화한 ‘X.O. 만두’를 통해서다. 다양한 제품군에 당면을 넣지 않고 고기, 해산물, 야채 등 엄선된 재료로 속을 채운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배우 김태희를 모델로 하는 ‘X.O. 만두’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X.O. 만두’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냉동만두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오뚜기는 설명했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은 연간 5000억원 안팎의 규모를 나타내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냉동만두 시장 규모는 2018년 4912억원, 2019년 5078억원, 2020년 5455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겨울은 만두 성수기다. 겨울철이 되면 별미로 만두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다. 식품업체들이 겨울을 앞두고 만두 마케팅을 강화하는 배경이다. 오뚜기도 겨울철 만두 성수기를 앞두고 시장 확장을 위해 김태희를 전격 기용했다.

    오뚜기가 2019년 선보인 ‘X.O. 만두’는 ‘eXtra Ordinary(비범한, 대단한)’라는 의미를 담은 만두 브랜드다. 교자, 군만두, 굴림만두, 물만두, 슈마이(딤섬의 일종), 이북식 손만두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당면을 넣지 않고 고기, 해산물, 야채 등 엄선된 재료로 속을 채워 풍부한 맛과 식감을 살렸다고 오뚜기는 강조했다. 진공상태로 만두피를 만들어 한층 쫄깃하고 찰기 있는 식감을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오뚜기는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최근 제품을 리뉴얼했다. ‘X.O. 교자’는 만두 속 글루텐 성분을 줄였다. ‘X.O. 굴림만두’는 밀가루 대신 현미가루 100%로 만든 만두피를 적용했다.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지역 특산물 활용도 확대했다. ‘X.O. 물만두’에 들어가는 두부를 파주장단콩 두부로 바꿔 차별화를 꾀했다. 제주의 맛을 담은 ‘X.O. 제주유채만두’도 새롭게 출시했다.

    오뚜기는 이번 광고에서 만두에 대한 XO 퀴즈를 통해 브랜드명을 각인시킬 수 있도록 기획했다. 우수한 성분과 재료를 강조해 ‘X.O. 만두’만의 차별성도 담았다. 당면을 넣지 않았다는 점, 양질의 재료로 속을 꽉 채웠다는 점 등을 광고를 통해 강조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각각의 재료가 어우러져 최고의 맛을 선사하는 ‘X.O. 만두’만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새로운 영상을 선보이게 됐다”며 “성숙기에 접어든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강자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수정 기자 agatha7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마트, 이달에도 매주 난방용품 행사…전기요 등 최대 30% 할인

      11월에 접어들면서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며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일찍부터 겨울을 대비하려는 수요에 유통가 난방용품 매출은 지난 9월부터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8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9~10월 ...

    2. 2

      롯데제과, 국내 껌 시장 70% 점유…'자일리톨' 건강 효과로 대히트

      1967년 설립된 롯데제과는 껌 사업으로 시작해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한 회사다. 쥬시후레시, 후레시민트, 스피아민트 ‘껌 삼총사’를 비롯해 최고의 히트상품 자일리톨을 탄생시키며 국내 껌 시장의 ...

    3. 3

      롯데백화점, 폐페트병 활용한 친환경 소재…직원 1만1000여명 유니폼 제작

      롯데백화점이 고객 접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유니폼을 새롭게 선보였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유니폼 변경 기획을 진행, 여러 차례 품평회를 거쳐 약 4년 만에 유니폼을 바꿨다.이번 유니폼은 기획부터 디자인, 생산까지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