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엑스 "인구 9800만명 베트남…프랜차이즈 커피 시장 개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일 오전 베트남 호치민 푸미흥전시장서
    프랜차이즈전과 커피엑스포 개막
    코로나 이후 2년 만에 정상 개최
    신남방 시장 바이어 1만2천명 방문 기대
    2022 베트남 프랜차이즈전 및 커피 엑스포 현장 모습.
    2022 베트남 프랜차이즈전 및 커피 엑스포 현장 모습.
    코엑스(사장 이동기)가 오늘부터 사흘간 베트남 호치민 푸미흥전시장(SECC)에서 '베트남 프랜차이즈전·베트남 커피 엑스포'를 개최한다.

    이번 '프랜차이즈전'은 베트남 최대 프랜차이즈 산업 전시회로 코로나 이후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한국과 베트남은 물론 싱가포르 대만 등 아시아 6개국에서 130여개 글로벌 유명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자체 브랜드와 각종 유통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리테일 프랜차이즈 아시아 세미나’에서는 베트남 및 신남방 프랜차이즈 전문가들과 직접 만나 베트남 시장 최신 동향과해외진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2022 베트남 프랜차이즈전 및 커피 엑스포 현장 모습.
    2022 베트남 프랜차이즈전 및 커피 엑스포 현장 모습.
    이번 전시회는 신남방 주요 바이어 및 참관객 1만2000여 명이 방문 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남방 프랜차이즈 업계 정보교류 및 네트워킹의 장이 될 전망이다.

    함께 열리는 '베트남 커피 엑스포'에는 △두바이 △이탈리아 △일본 등 7개국가에서 120여개 글로벌 커피 기업들이 △원두 △머신 △디저트 제품 등 다채로운 신제품을 선보인다.

    올해 처음 열리는 '커피 챌린지 결승전'은 베트남 지역 대회에서 우승한 경쟁자들이 엑스포 기간 동안 △로스팅 △브루잉 △라떼아트 3가지 분야에서 최종 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올해는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이다. 베트남 시장은 한국에게 3위 수출국이자, 5위 수입국이다. 베트남에게 한국은 최대의 외국인 직접 투자국이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은 "베트남 시장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나라로, 코엑스는 프랜차이즈와 커피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군의 전시회를 베트남에서 개최하고있다"며 "우리 기업의 신남방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한-베 교류와 상호발전에 앞장서는 K-마이스 선봉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방준식 기자 silv00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코엑스, 베트남 프랜차이즈 및 커피 시장 개척 나서

      코엑스는 3일 오전 호치민 SECC 전시장에서 개막한 ‘베트남 국제 리테일숍 및 프랜차이즈쇼’와 ‘베트남 디저트 & 커피 엑스포’로 신남방 시장 개척에 나섰다. 9개국 25...

    2. 2

      "베트남이 이태원 참사 조롱했다" 격앙…실상 알고보니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베트남 일부 시민들이 이태원 참사를 조롱했다'는 사진이 확산했다. 핼러윈에 베트남에서 사람을 눕혀놓고 돗자리를 덮어 이태원 압사 참사를 코스프레 소재로 이용했다는 ...

    3. 3

      코엑스, 국내 최대 식품 종합 전시회 '코엑스 푸드위크' 개최

      코엑스(사장 이동기)가 오는 2일부터 나흘간 국내 최대 식품 종합 전시회 ‘코엑스 푸드위크 2022(제17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를 개최한다.코엑스 푸드위크는 올해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