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비, K-POP 아이돌 유일 '뮤콘' 쇼케이스 뮤지션 참여…한계 없는 성장세


그룹 저스트비(JUST B)가 올해 '뮤콘'에 유일한 K-POP 아이돌 뮤지션으로 참여한다.

저스트비(임지민, 이건우, 배인, JM, 전도염, 김상우)는 19일 서울 노들섬 공연장에서 개최되는 '2022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이하 '뮤콘')의 글로벌 쇼케이스에 뮤지션으로 참여한다. 올해의 '쇼케이스 뮤지션' 라인업 40팀 가운데 K-POP 아이돌 그룹은 저스트비가 유일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뮤콘'은 대한민국 뮤직 비즈니스를 대표하는 행사로, 국내 뮤지션들의 해외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 글로벌 음악 시장과의 소통과 교류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저스트비는 '뮤콘'의 글로벌 쇼케이스 무대에서 열정적인 라이브 퍼포먼스로 전 세계 음악 팬들과 관계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을 예정이다.

저스트비는 지난해 데뷔 후 'DAMAGE'(데미지), 'TICK TOCK'(틱톡), 'RE=LOAD'(리로드)로 활발한 활동을 펼친 'K-POP 언리미터(Unlimit+er)'다. RAGE 3부작을 통해 한계 없는 가능성과 성장세를 입증한 만큼, 앞으로 더욱 무궁무진한 콘셉트와 음악, 퍼포먼스 역량을 선보이고자 다양한 활동을 준비 중이다.

특히 올 여름 국내에서 첫 단독 미니 콘서트 'JUST Be with you'(저스트 비 위드 유)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캐나다와 남미 투어 일정을 연이어 확정 짓는 등 공연으로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펼치고 있다. 꾸준히 자신들의 무대를 넓혀가고 있는 저스트비가 이번 '뮤콘'에서도 특별한 존재감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스트비가 참여하는 '뮤콘' 글로벌 쇼케이스는 서울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와 다목적홀 숲에서 진행되며, 하이라이트 편집본은 오는 24일부터 유튜브 채널 'KOCCA 뮤직'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저스트비는 이달 26일부터 31일까지 캐나다 밴쿠버와 토론토에서 투어 공연을 진행하며, 연말에는 국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