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젠엑시스, 바이오 스타트업 6곳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업당 최대 10억원 투자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CBS)와 젠엑시스는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 사업인 '파인딩바이오'를 통해 6개 회사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CBS는 크리스탈지노믹스의 신기술사업금융 자회사다.

    파인딩바이오는 바이오·헬스케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 및 투자하는 사업이다. CBS와 젠엑시스가 함께 운영하는 첫 사업이다.

    130여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했고 디지털 헬스케어 2곳, 신약·진단 2곳, 펫 헬스 1곳, 재생의학 1곳 등이 선정됐다. 돌봄드림 인핸드플러스 로펠바이오 트윈피그바이오랩 에이치플렉스 메디코스바이오텍 등이다.

    이들은 앞으로 우수 수료 기업 직접투자(기업당 최대 10억원), 기업별 전문 멘토링, CBS 관계사 인프라 활용 및 임직원 멘토링, 후속투자 유치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손미경 젠엑시스 대표는 "정부사업 및 다양한 액셀러레이팅(창업기획)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파인딩바이오 1기에 선발된 초기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비엘 "염증성장질환 치료제, 동물서 효력 확인"

      비엘은 엑소좀 기술을 적용해 개발 중인 염증성장질환 치료제의 동물 효력시험에서 유의적인 결과를 확인했다고 19일 밝혔다. 내년 임상에 진입할 계획이다.  비엘은 현재 자궁경부전암 치료 신약 'BLS-...

    2. 2

      지아이이노베이션, 대사면역항암제 비임상 지원 정부과제 선정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차세대 대사면역항암제 ‘GI-108’이 국가신약개발사업 ‘신약 R&D 생태계 구축 연구’의 비임상 개발 과제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3. 3

      “SK바이오팜, 내년부터 뇌전증 치료제 매출 본격 성장 기대“

      상상인증권은 SK바이오팜이 뇌전증 치료제 ‘엑스코프리’ 제품 매출이 내년부터 본격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계약금 및 단계별 기술료(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