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전 총리 1주기 추모제…"고인의 큰 뜻 펼쳐지도록 최선"
고 이완구 전 국무총리 1주기 추모제가 14일 충남 청양군 비봉면 양사리 선영에서 열렸다.

추모식에는 이 전 총리의 부인 이백연 여사를 비롯한 유족과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김태흠 충남지사, 최민호 세종시장, 김돈곤 청양군수, 홍성현 충남도의회 부의장, 이준일 회장을 비롯한 완사모(이완구를 사랑하는 사람들)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고인을 추모했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이 전 총리 국회의원 시절 자민련 소속 의원으로 함께 활동했고, 김태흠 충남지사와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 전 총리 충남지사 재임 시 각각 정무부지사와 행정부지사로 일한 인연이 있다.

이완구 전 총리 1주기 추모제…"고인의 큰 뜻 펼쳐지도록 최선"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추도사에서 "총리님께서 늘 말씀하셨던 '충청대망론'이 충청에 뿌리를 둔 윤석열 대통령 탄생으로 결실을 봤다"며 "총리님의 큰 꿈이 활짝 펼쳐지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태흠 충남지사는 "총리님은 세종시 사수를 위해 도지사직을 내던졌을 만큼 사사로운 이익보다 대의명분을 위해 살아온 우리 시대 큰 정치인"이라며 "총리님의 유지를 받들어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 강한 충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완구 전 총리 1주기 추모제…"고인의 큰 뜻 펼쳐지도록 최선"
최민호 세종시장은 "시장으로 일하면서 어려운 일을 겪을 때마다 이완구 총리께서는 이를 어떻게 헤쳐나갔을까 생각하면서 해답을 찾는다"며 "총리님의 뜻을 받들어 지역을 위해, 나라를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