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번엔 BTS와 과거 명곡"…관광공사, 새 홍보영상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범 내려온다'·'머드맥스' 잇는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캠페인
    "이번엔 BTS와 과거 명곡"…관광공사, 새 홍보영상 공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2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 론칭편을 관광공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캠페인에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와 지민이 참여해 한국 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다.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올해 캠페인은 론칭편과 본편으로 구성했다.

    이날 공개된 론칭편에서는 슈가와 지민이 우연히 찾은 옛 음악을 함께 듣는 장면이 담겼다.

    4편의 본편 영상은 오는 27일 두 편, 내달 2일 두 편 공개된다.

    본편은 한국노래와 지방 관광지의 특성을 조합하는 형식이다.

    조용필의 '돌아와요 부산항에'는 부산, 송골매의 '어쩌다 마주친 그대'는 대전, 드렁큰타이거의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는 포항, 박성연의 '바람이 부네요'는 제주와 각각 연계된다.

    허현 관광공사 디지털마케팅기획팀장은 "한국관광 홍보대사 BTS가 K팝의 근원이 되는 과거 명곡을 배경으로 한국 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형식의 기획"이라고 말했다.

    관광공사의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캠페인은 2020년에는 '범 내려온다'로 유튜브 조회수 3억회를 기록했고 지난해에는 '서산 머드맥스'로 관심을 끌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 천하였는데 분위기 돌변…반전 신호 켜진 삼성전자 제품

      중국 로보락에 1위 자리를 내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반전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온라인상에서 생산된 로봇청소기 관련 정보 중 삼성전자가 언급된 정보량이 로보락을 넘어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2. 2

      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적중…현대차 팰리세이드 최대 판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의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시장 상황에 맞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전동화 차량을 유연하게 생...

    3. 3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