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 11일 ‘DREAM & DEURIM’으로 컴백…청량X펑키X소년美로 대변신


보이그룹 TAN(티에이엔)이 180도 달라진 콘셉트로 돌아온다.

TAN(창선, 주안, 재준, 성혁, 현엽, 태훈, 지성)은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DREAM & DEURIM’을 공개한다.

‘DREAM & DEURIM’은 팬들에게 모든 것을 주고 싶어 하는 TAN의 바램을 가득 담은 앨범으로, ‘Beautiful LIE’와 ‘Our Youth’ 총 두 곡이 수록됐다. ‘Beautiful LIE’는 제목처럼 상대의 아름다운 거짓말에 취해 결국 빠져버리고 마는 멤버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Our Youth’는 멤버 재준과 지성이 작사에 참여한 것은 물론, 앞서 발매한 ‘2TAN(wish ver.)’의 수록곡 ‘너란 별’의 다음 이야기를 풀어냈다. 여기에 ‘Our Youth’는 TAN이 팬들을 마주하며 느낀 사랑과 고마움에 대한 답가로, 팬들과 TAN에게는 특별한 의미를 지닌 곡이다.

특히 ‘DREAM & DEURIM’은 ‘DERAM’과 ‘DEURIM’ 버전으로 나눠 발매되며, 일본 ‘프로듀스 101 시즌2’의 우승팀 INI의 타이틀곡을 프로듀싱 한 D_answer의 케빈, 신예 프로듀서 chAN’s, 스트레이 키즈의 ‘MANIAC’, 트와이스 나연의 솔로곡 ‘POP’의 안무에 참여한 MOTF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처럼 180도 달라진 콘셉트를 비롯한 화려한 프로듀서 라인업들의 지원사격을 받으며 컴백하는 TAN은 데뷔 이래 지금까지 야생미 넘치는 매력들로 ‘4세대 대표 신흥돌’로 자리 잡은 만큼, 처음으로 선보이는 청량한 콘셉트를 통해 어떤 다채로운 매력들을 선보일지 벌써부터 뜨거운 기대가 모인다.

한편, TAN의 컴백 앨범 ‘DREAM & DEURIM’은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TAN은 앞으로도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해나가며 ‘K-POP 주역’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