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차기 수협은행장 공모 마감…5명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부출신 4명·외부인사 1명
    김진균 현 행장 연임 주목
    수협은행장 공모에 내부 출신 4명과 외부 인사 1명이 지원했다. 김진균 현 수협은행장도 출사표를 던졌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 7일 수협은행장 후보자 지원 서류 접수 마감 결과 5명이 도전장을 냈다. 김 행장과 강신숙 수협중앙회 금융담당 부대표, 권재철 전 수협은행 수석부행장, 김철환 전 수협은행 기업그룹 부행장, 최기의 KS신용정보 부회장이다.

    1979년 수협중앙회에 입사한 강 부대표는 수협은행의 ‘유리천장’을 처음 깬 영업 전문가로 통한다. 2013년 수협은행 최초의 여성 부행장에 오른 데 이어 2016년 수협중앙회 첫 여성 등기임원이 됐다.

    권 전 수석부행장은 1989년 수협중앙회에 입사해 마케팅 담당 부행장, 경영전략 담당 수석부행장 등을 지내고 2019년 말 퇴임했다. 1990년 수협중앙회에 입사한 김 전 부행장은 기업그룹 부행장, 여신지원그룹 부행장 등을 거쳤다. 2020년에 이어 수협은행장 공모에 두 번째 도전장을 냈다.

    연임에 도전하는 김 행장의 임기는 다음달 10일 만료된다. 그는 2020년 수협은행 최초의 내부 출신 행장으로 선임됐다. 김 행장 취임 이후 수협은행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수협은행의 당기순이익은 2216억원으로 전년보다 21.8%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에는 1315억원의 순이익을 올렸다.

    유일하게 외부 출신인 최 부회장은 국민은행 여신그룹 부행장, 전략그룹 이사 부행장을 거쳐 KB국민카드 대표 등을 지냈다.

    수협은행 행장추천위원회는 오는 14일 면접 대상자를 선정하고 25일 면접을 거쳐 차기 행장 후보를 추천할 계획이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박상용 기자
    금융계 소식을 정확히 전달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1. 1

      Sh수협은행, 'Sh플러스알파적금-찐카드' 연 7.1% 금리 이벤트

      Sh수협은행은 오는 12월 30일까지 최대 연 7.1%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Sh플러스알파적금-수협 찐(ZZIN)카드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발표했다. 이벤트 기간 내 Sh플러스알파적금에 ...

    2. 2

      Sh수협은행, 차기 은행장 공개 모집

      Sh수협은행이 차기 은행장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수협은행은 30일 '수협은행 은행장 공개모집 공고문'을 내고 지원자 모집을 시작했다. 행장추천위원회는 이날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 10월...

    3. 3

      수협중앙회 21년만에 공적자금 전액 상환…"어업인 지원에 전력"

      수협중앙회가 잔여 공적자금 상환을 끝냈다. 수협중앙회가 지분 100%를 보유한 수협은행의 경영 독립성이 한층 강화되고, 본업인 어업인 지원 수준도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수협중앙회는 잔여 공적자금 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