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더코드의 코딩·영어 프로그램 '원더펀', 에듀플러스어워즈 장려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더코드의 코딩·영어 프로그램 '원더펀', 에듀플러스어워즈 장려상 수상
    에듀테크 기업 '원더코드(대표 권세진)'가 코딩과 영어를 접목한 '원더펀(WonderFun with DASH)' 프로그램으로 '2022 에듀플러스어워즈'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 에듀플러스위크' 행사는 13회째를 맞아 10개국 162개 교육기관·업체·단체 등이 참가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에듀테크쇼, 에듀컨텐츠페어, 평생교육엑스포, 초등교육박람회 등이 동시 개최되는 동시에 교육정책포럼, 교사연수회, 교육세미나 등 부대행사도 함께 열려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에듀플러스어워즈는 '코엑스 에듀플러스위크'에서 주관한 어워즈로 국내 교육산업의 발전과 교육 관계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국내 우수 교육기업의 발굴을 통한 국내 교육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제정됐다. 올해도 다수의 국내 에듀테크 관련 교육 기업들이 제품을 신청하여 치열한 경쟁과 공정한 심사를 통해 12개 부문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원더코드는 2022 에듀플러스위크에서 초등교육박람회와 에듀테크쇼 코엑스 박람회에 참가했으며, 영어코딩 원더펀 프로그램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원더펀 프로그램은 학생과 교사 모두가 코딩을 보다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영어 동화 기반의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다. 7단계의 영어 동화 레벨과 8단계의 코딩 레벨을 조화시킨 커리큘럼을 선보이며, Teacher's Book, Activity Book 교구 등 올인원 서비스와 강사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앞서 코딩 영어 관련 교육기관에 활발히 도입되고 있음은 물론, 2025년부터 초·중등 코딩 교육을 필수화한다는 교육부의 발표에 코딩 교육의 확대가 예상되고 있는 시점에서 교사들이 영어 코딩을 보다 쉽게 가르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원더코드 코리아 이동석 센터장은 "실리콘밸리에서 개발된 Dash 코딩로봇과 원더코드만의 STREAM 기반 커리큘럼, Scholastic Story 영어를 접목해 개발된 특장점이 장려상 수상에 주효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발전된 영어 교육환경의 제공과 글로벌 코딩교육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조진웅 '소년범 논란'에 정준도 가세…"죗값 이미 치러"

      배우 정준이 소년범 전과 논란 끝에 은퇴한 조진웅을 공개 응원했다.정준은 지난 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용서. 만약에 우리의 잘못을 내 얼굴 앞에 붙이고 살아간다면 누구도 대중 앞에 당당하게 서서 이...

    2. 2

      "나도 과거 재수"…'4수' 망친 수험생 위로한 평가원 직원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주관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 직원이 '5수 도전'을 선언한 한 수험생에게 진심 어린 응원 메시지를 보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8일 온라인커뮤니티에 따르면, 평가원 공식 인스타그램...

    3. 3

      "내란재판부·법 왜곡죄, 사법독립 훼손"…변협, 반대 이유는?

      대한변호사협회가 여당 주도로 논의 중인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왜곡죄 신설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헌법상 삼권분립·사법부 독립 원칙의 관점에서 볼 때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취지다.&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