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안 UV랜드 상공에 뜬 '불꽃 드론' 511대, 기네스 등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안 UV랜드 상공에 뜬 '불꽃 드론' 511대, 기네스 등록
    한화그룹이 충남 태안 무인 이동체(UV) 랜드에서 띄운 511대의 불꽃 드론이 기네스에 등록됐다.

    6일 태안군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남면 양잠리 UV랜드에서 불꽃 드론 511대가 하늘을 수놓아 '불꽃과 동시에 발사된 가장 많은 무인항공기' 분야 기네스 기록을 세웠다.

    기네스 심사위원단이 지켜보는 가운데 힘차게 밤하늘로 날아오른 드론은 상공에서 불꽃으로 한화그룹의 영문 사명 등을 형상화해 장관을 연출했다.

    이날 촬영한 영상은 오는 8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리는 서울 세계 불꽃축제 때 공개될 예정이다.

    태안 UV랜드는 지난해 12월 준공된 국내 최대 규모의 드론 테마파크다.

    한서대학교와 첨단항공모빌리티센터·파블로항공·제너스에어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운영 중이다.

    무인조종 멀티센터, 드론 교육장, 활주로, 헬리패드, 드론 레이싱 서킷 등을 갖추고 드론 관련 교육과 체험, 기업 실증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기업 실증 지원을 통해 UV랜드를 국내 드론 중심 기관으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농산물 닷새 연속 하락세…파프리카 등만 '껑충'

      농산물 가격이 닷새 연속으로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190까지 치솟았던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가 160대로 떨어졌다. 다만 파프리카는 전주 평균 대비보가 15% 올랐다. 11일 팜에어·한경 농...

    2. 2

      "엔비디아 R&D센터 국내 설립 공감대"…과기부, 협력 논의

      류제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이 미국 캘리포니아 엔비디아와 오픈AI 본사를 방문해 인공지능(AI) 정책 관련 글로벌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11일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류 차관은 엔비디아 산타클라라 본...

    3. 3

      美대법원 '관세 선고' 이르면 14일…백악관 "패소해도 다른 수단 많아"

      미국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상호관세 정책의 적법성 여부에 대해 최종결정할 것으로 예상됐던 9일(현지시간) 관련 판결을 내리지 않은 가운데 오는 14일 관련한 판결을 할 것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