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보, 벤처투자연계보증 확대…하반기 1천500억원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혁신기업 자금조달 지원, 벤처투자시장 활성화 기여
    기보, 벤처투자연계보증 확대…하반기 1천500억원 공급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혁신·벤처기업을 지원하고자 벤처투자연계보증, VC벤처펀드특별보증 확대를 통해 하반기 1천500억원의 모험자본을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벤처투자연계보증'은 민간 벤처캐피탈(VC)에서 투자를 받은 기업에 기보가 보증을 지원하는 것으로, 투자 이후에 기업의 부족한 자금을 해결해 기업가치(Valuation)를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기보는 최근 고물가·고금리·고환율과 기업공개(IPO)를 통한 투자회수가 어려워지면서 기업의 자금줄이 마르는 상황을 고려해 기존 '벤처투자연계보증'에 다양한 우대사항을 반영하기로 했다.

    개선된 '벤처투자연계보증'은 벤처투자기관으로부터 5억원 이상 투자를 유치한 창업 후 7년 이내의 비상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보증 비율 상향(85→100%), 고정보증료율 1% 적용, 보증료 0.2% 포인트 추가 감면 등 우대조치를 적용한다.

    'VC벤처펀드 특별보증'은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창투사)와 VC의 신속한 펀드 결성을 지원하는 특별보증 프로그램으로, 출자금 용도로 전액 보증 지원하고 있다.

    기보는 'VC벤처펀드 특별보증' 지원 기간을 기존 공모방식에서 상시화로 변경하고 모태펀드 수시 출자사업에 선정된 VC까지 대상을 확대해 벤처투자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최근 복합경제 위기로 자금조달과 후속 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혁신·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며 "민간주도 벤처투자시장 활성화에 정책적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국정과제인 완결형 벤처생태계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