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지난 7월 4일부터 7월 17일까지 14일간 진행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부문별 1위 브랜드들이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20회를 맞은 이번 투표는 국내 464,633명, 중국 1,981,254명이 참여하며 국내·외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다.

다음은 외식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영상]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외식 부문 수상자 인터뷰
올해의 치킨 교촌치킨 (임형욱 상무)
20년 연속으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게 해 주신 우리 소비자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교촌은 앞으로도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로 국가대표 치킨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고객님들의 많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올해의 테이크아웃피자 피자마루 (손상만 부사장)
저희 피자마루는 계속해서 소비자가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올해의 스시뷔페 쿠우쿠우 (김동현 대표)
저희 쿠우쿠우가 6년 연속 고객분들에게 선택받아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게 되어 뜻깊게 생각합니다. 쿠우쿠우는 보다 더 나은 재료와 보다 나은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쿠우쿠우가 되겠습니다.

올해의 부대찌개전문점 킹콩부대찌개 (정순태 대표)
저희 킹콩부대찌개는 올해로 12주년 된 브랜드입니다. 중국에는 중국을 대표하는 훠궈가 있고 일본에는 일본을 대표하는 수끼가 있습니다. 저희는 한국을 대표하는 부대찌개가 되기 위해 세계로 더 나아가 한국의 자부심있는 K-푸드로 성장하는 그룹이 되겠습니다. 더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카페프랜차이즈 메가커피 (이종원 COO)
이번 달(9월)은 저희가 2,000호점을 탄생시킨 달이기도 해서, 아주 행복한 달이 될 것 같습니다. 가맹사장님들의 노력, 그리고 고객님들의 사랑에 힘입어서 다시 이 자리에 오르는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티카페 흑화당 (남은희 대표)
4년 연속 티카페 부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을 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흑화당은 프리미엄 티와 디저트 카페 브랜드로서 현재 한국, 일본, 말레이시아,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큰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 세계에 K-카페를 알리고 전 세계에서 더욱더 사랑받는 흑화당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도시락전문점 본도시락 (이재의 본부장)
올해 본도시락이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처음 도시락 업계에서 1위, 영광스러운 상을 받았는데요. 앞으로도 본도시락이 고객님들에게 꾸준하게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마라탕전문점 피슈마라홍탕 (김정현 대표)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해 주신 소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요. 저희 피슈마라홍탕은 국내 최초 한국인이 만든 한국형 마라탕의 원조 브랜드입니다. 앞으로도 무한한 책임감을 갖고 소비자분들께 사랑받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