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은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2022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다시, 우리, 가까이"…경북 영양서 작은영화관 기획전
월요일과 화요일을 제외하고 총 10일간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영화 14편과 참여 프로그램 3개가 선보인다.

지난해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 수상작인 '레벤느망'과 한국형 재난 코미디 '싱크홀',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 영화 3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폴리와 함께 배우는 소방안전 이야기' 관람 후 소방관과 함께하는 안전 교육을 비롯해 '드라이브 마이 카' 상영 후 최승호 영화감독과 함께하는 시네마 토크 등이 선보인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개막일인 21일 영양군 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찾아가는 영화관', 29일 일월초등학교에서 미디어 체험교육인 '영상나눔버스'가 마련된다.

이번 기획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제이티미디어(JT)와 한국작은영화관협회가 주관한 2022 작은영화관 기획전 전국 공모에서 영양축제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영양작은영화관이 우수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단체 관람 및 교육 프로그램은 영양축제관광재단(☎054-683-7300) 이나 영양작은영화관(☎054-683-7053)에 미리 신청하면 된다.

상영작 및 상영시간 등 자세한 내용은 영양작은영화관 홈페이지(https://yyg.scinema.kr)와 영양군청 홈페이지(https://yy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