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도, 태풍피해 큰 경북에 복구 인력·물자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도, 태풍피해 큰 경북에 복구 인력·물자 지원
    전남도는 7일 태풍 '힌남노' 피해복구 대처 회의를 열고 철저한 피해조사와 신속한 복구계획 수립에 나섰다.

    특히 태풍 피해가 큰 경북 지역에 복구작업 인력과 물자를 최대한 지원하기로 했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이날 회의에서 "태풍 피해가 큰 포항 등 경북지역을 도울 수 있는 지원 가능한 인력과 물자를 파악해 가급적 명절 전에 신속히 돕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전남도는 이에 따라 우선 자원봉사센터 세탁차 2대와 밥차 1대를 지원하고, 자원봉사·의용소방대 인력 130여명을 명절 전인 8일까지 파견할 예정이다.

    김 지사는 이어 "국가재난관리시스템(NDMS)에 피해 상황을 입력하기 전 주민들에게 피해 신고 안내를 철저히 해야 한다"며 "시스템 입력 후에는 수정이 어려울 수 있고, 수산 분야는 피해 상황을 더 지켜봐야 하므로 필요하다면 입력 기간을 연장하는 방안을 정부와 협의하라"고 주문했다.

    전남도는 또 현재까지 접수된 피해 상황을 토대로 복구계획을 수립하고 공무원·소방·군부대 등을 총동원해 신속히 복구를 완료할 계획이다.

    태풍으로 인한 전남지역 피해액은 해안지역과 농어업 분야를 중심으로 신고가 증가하면서 이날 오후 2시 현재 약 59억8천만원으로 늘어났다.

    피해 규모는 농업 분야가 40억2천만원으로 가장 많았으며, 수산 분야 9억2천만원, 염전 3억6천만원 등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탈팡 후 과소비 줄었다" 최민희, 의원실 쿠팡 이용 뉴스에 발끈

      탈팡을 선언한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자신의 의원실에서 쿠팡 배송을 이용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악의적 가짜뉴스"라고 반발했다.최 의원은 1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글을 통해 "한 언론사 기자가 유튜브...

    2. 2

      장동혁 "이준석 野 대표 회담 제안, 무조건 수용…조국 결단하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11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의 '야당 대표 연석회담' 제안에 "조건 없이 수용한다"고 밝혔다.장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신속한 특검법 입법을 위해 야당이 함께 힘을 모으자는 ...

    3. 3

      "한동훈, 김어준이나 하는 음모론"…장예찬 '원색 비난'

      장예찬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은 당원 게시판 사태의 배후에 윤석열 전 대통령이 있었다는 취지로 주장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원색적인 공격에 나섰다.장 부원장은 지난 10일 페이스북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