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하균X원진아X이유진 ‘유니콘’, 이제껏 본 적 없는 대혼돈 K-스타트업 분투기가 온다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대혼돈의 K-스타트업 분투기가 공개된다.

쿠팡플레이 시트콤 ‘유니콘’은 은은하게 돌아있는 맥콤의 CEO 스티브(신하균)와 크루들의 대혼돈 K-스타트업 분투기.

26일 저녁 8시 첫 공개되는 쿠팡플레이 시트콤 ‘유니콘’ 1, 2화에서는 K-스타트업의 절대금기라 불리는 피보팅(기존 사업 아이템을 다른 것으로 전환하는 것)을 시도하는 광기서린 맥콤의 CEO 스티브(신하균)와 이를 필사적으로 막으려는 맥콤 크루들의 사투가 펼쳐질 예정이다.

공개된 스틸에는 CEO와 직원들이 규칙없이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 받는 타운홀 미팅을 진행 중인 K-스타트업 맥콤의 모습으로 눈길을 이끈다. 자신감에 가득 차 있는 스티브와는 달리 어딘지 모르게 지쳐 보이는 크루들의 뒷모습은 벌써부터 삐그덕거리는 이들의 오묘한 케미스트리를 엿보게 하는 가운데, 스티브가 이들을 한데 불러 모은 까닭이 무엇일지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위풍당당한 스티브를 분노의 눈길로 쳐다보는 맥콤의 유일무이 우수사원 애슐리(원진아)의 표정은 극명한 대비를 이루며 웃음을 터트린다. 애슐리를 분노하게 한 스티브의 파격 선언은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동시에 이를 반대하고 나선 그녀의 활약에도 관심이 쏠린다. 스티브가 클럽하우스 특채로 데려온 제이(이유진)의 당황한 모습도 눈에 띈다. 첫 출근부터 고단한 회사생활이 예상되는 ‘제이’가 대혼돈의 맥콤에 적응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편, 무당집에 찾아간 듯한 스티브와 애슐리, 제이의 모습이 포착됐다. 무당과 마주보고 선 스티브의 눈빛에서 비장함마저 느껴지며 긴장감을 더하는 가운데, 이들이 무당을 만나러 간 사연이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어 맥콤 크루들을 깜짝 놀라게 한 이것의 정체가 과연 맥콤에 찾아온 위기일지, 혹은 기회일지 수많은 추측을 낳게 한다.

어디서도 본 적 없는 K-스타트업 분투기로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쿠팡플레이 시트콤 ‘유니콘’은 26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쿠팡플레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