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재신임' 된 권성동 "다시 일할 기회 주셔서 감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與, 의총서 權 재신임 안건 통과
    權 "의원님들께 감사…어깨 무겁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 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 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6일 의원총회에서 자신의 재신임 안건이 통과되자 "의원님들께서 다시 일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리고 어깨가 무겁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재신임 여부를 물을 생각은 언제부터 했느냐'는 질문에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이 마무리되면 거취에 관해 물으려 생각하고 있었다"며 "하지만 비대위 구성이 더 급한 일이기 때문에 그게 마무리돼야 저도 홀가분하게 그만두든지, 다시 일하든지 결정할 수 있었기 때문에 처음부터 생각하고 있었다"고 답했다.

    권 원내대표는 "오늘 비대위가 출범하는 날이니까 비대위 출범할 때 저도 제 재신임 여부를 묻고 의원님들 뜻에 따라 거취를 결정하는 것이 앞으로 비대위 활동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의총 뒤 기자들과 만나 "구체적인 숫자는 확인 못 했지만, 압도적 다수의 찬성으로 (권 원내대표가) 재신임 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어떤 취지로 재신임 안건을 표결에 부쳤느냐'는 질문에는 "일부 의원들 사이에서 '권 원내대표가 책임을 지고 물러나야 한다'는 얘기가 나오는 상황에서 재신임 없이는 원활한 원내대표직 수행이 어렵다는 생각으로 재신임 여부를 물었다"고 답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준석, '권성동 재신임'에 반발…"비상상황 누가 책임졌나"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당이 의원총회를 열고 권성동 원내대표의 재신임 안건을 통과시킨 것을 두고 "아이러니"라고 반발했다.이 전 대표는 16일 페이스북에 권 원내대표 재신임 결정 보도를 공유하면서 "내부 총질 문...

    2. 2

      與, 의총서 권성동 원내대표 재신임 결정

      국민의힘은 16일 의원총회에서 권성동 원내대표에 대한 재신임을 결정했다.당내 일각에서 최근 "'비상 상황' 제공자가 비대위원으로 참여하는 것은 난센스"(정우택 의원) 등 권 원내대표 책임론을 제기하는 ...

    3. 3

      [속보] 與, 권성동 원내대표 '재신임' 결정…"압도적 다수"

      국민의힘은 16일 의원총회를 통해 권성동 원내대표의 재신임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구체적인 숫자는 확인 못 했지만, 압도적 다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