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도내 청년들 정규직 전환 지원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취업지원' 3차 참여자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는 ‘2022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취업지원’ 사업의 3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도가 청년들의 일 경험 쌓기와 정규직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취업지원’ 사업은 청년들의 장기 근무를 장려하고 일자리 미스매치 현상을 개선하고자 도가 지난해부터 도입해 운영해온 사업이다.

    청년 구직자와 구인 중소·중견기업을 연결(매칭), 3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게 한 후 업체별 자체평가를 토대로 해당 인턴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올해는 총 4차례의 모집을 통해 총 75명의 청년과 기업을 연결할 계획이다. 도는 앞서 지난 4월에 1차 모집, 7월에 2차 모집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3차 모집에서는 정보기술(IT), 기계, 전기·전자, 사무, 영업, 마케팅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40개 사가 청년 구직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들 기업은 2021년도 참여 업체, 2022년도 1차·2차 참여 업체로, 평균 노동자 수, 이직률, 연봉 수준, 복리후생제도 유무 등 8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엄선된 업체들이다.

    도는 이번 3차 참여자 모집 기간은 8월 8일부터 오는 8월 24일까지로, 온라인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 ‘잡코리아’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입사일(9월 1일 예정) 기준으로 도내에 주소지를 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면 참여할 수 있다.

    도는 참여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희망 기업에 지원하면(중복지원 가능) 기업별 면접 일정을 참가자에게 안내해 면접을 시행토록 할 예정이다.

    도는 인턴 3개월 기간 동안 2022년도 경기도 생활임금 수준의 임금을 지원한다. 참여자들은 일 경험 후 기업 자체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될 경우 각 기업의 연봉 수준에 맞는 임금을 받게 된다.

    또 정규직 전환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직장 적응 교육, 전문 컨설팅 등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모집 관련 문의는 경기도일자리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의정부=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도 결식아동 급식단가 1식 7000원서 8000원으로 인상 [경기도는 지금]

      경기도가 8월 10일부터 결식아동 급식단가를 1식 7000원에서 8000원으로 인상한다.경기도는 최근 경기도교육청, 시‧군 등과 협의를 거쳐 급식 단가를 1식 14% 인상키로 결정했다고 4일 발표했다. 지난해 5월 ...

    2. 2

      경기도, 탄소중립 생활밀착형 정책 발굴 위해 '탄소중립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경기도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오는 9월 5~7일 '탄소중립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생활 밀착형 정책을 발굴하고 도입하기 위해서다.도 관계자...

    3. 3

      화재현장 탈출 가능했는데…끝까지 환자 돕다 숨진 간호사

      경기 이천시 한 상가건물에서 난 화재로 건물 4층에 입주한 병원 환자와 간호사 등이 숨졌다. 간호사는 끝까지 투석 환자를 돕다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6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전 이천시 관도동 4층짜리 학산빌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