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복절 카드뉴스 등 제작…충북 학생참여위원회 활동 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 학생참여위원회가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복절 카드뉴스 등 제작…충북 학생참여위원회 활동 활발
    8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학생참여위원회는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교육정책에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초중고 학생 대표로 구성한 조직이다.

    올해로 4기를 맞아 초중고 학생 40여명으로 구성된 이 위원회는 지난달 12일 '학생 역량강화캠프'를 열어 학생자치, 평화인권, 환경생태, 홍보 등의 분과별 활동방향을 정했다.

    평화인권분과는 광복절 관련 카드뉴스를 제작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조사팀을 구성해 잘 알려지지 않은 광복절 이야기, 충북에 울려 퍼진 만세 함성 등을 조사했다.

    홍보분과는 이 위원회 공식 SNS채널(https://www.instagram.com/chungbuk_students2022/)을 통해 '학·참·위'를 주제로 한 3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환경생태분과는 탄소중립 홍보 포스터를 제작해 학교별로 게시하고, 학생자치 분과는 학생 모임 카페 활성화 프로젝트 등을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학생참여위원회가 더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어쩐지 향 이상하더니"…알리·테무서 산 향수 '충격 실태'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해외 온라인플랫폼에서 정상 판매가 대비 최대 10분의 1 이상 저렴하게 판매되던 일부 브랜드 제품 중 전체가 가품이었다. 서울시는 24일 해외 플랫폼에서 판매 중인 8개 ...

    2. 2

      [포토] 크리스마스 하루 앞두고 명동 거리는 북적

      크리스마스를 하루 앞둔 24일 서울 명동 거리가 시민과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다.최혁 기자

    3. 3

      투자자 모집하고 동반자와 자살 시도후 살아남은 50대 '중형'

      금융투자 사기업체를 믿고 투자자들을 모집했다가 뒤늦게 사기라는 사실을 깨닫고는 동반 자살을 시도했다가 혼자 살아남은 50대가 항소심에서도 중형을 선고받았다.서울고법 춘천재판부 형사1부(부장판사 이은혜)는 24일 A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