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키스, 새 앨범 ‘Geekyland’ 국내외 차트 장악 ‘인기 고공행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국내외 음원 차트를 동시에 섭렵하며 컴백 청신호를 밝혔다.
퍼플키스(박지은·나고은·도시·이레·유키·채인·수안)의 네 번째 미니앨범 ‘Geekyland’(기키랜드)는 지난 26일 기준 터키 1위를 비롯해 멕시코, 홍콩, 러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TOP10에 안착했다. 또한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7위에 등극하며 뜨거운 글로벌 영향력을 확인시켰다.
뿐만 아니라 퍼플키스는 타이틀곡 ‘Nerdy’(널디)로 국내 음원사이트 벅스 실시간 음원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유의미한 기록들을 연이어 쏟아내며 남다른 인기와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이처럼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 음원 차트를 휩쓴 퍼플키스는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이며 ‘4세대 대표 테마돌’의 존재감을 재차 증명, 앞으로의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타이틀곡 ‘Nerdy’는 이 세상 모든 괴짜들을 대변하는 퍼플키스의 당찬 메시지를 담았다. 중독성 있는 베이스 사운드와 클래식한 스트링이 어우러진 업템포 곡으로, 누가 뭐라 하든 누구보다도 나를 사랑하고, 나답게 살겠다는 특별한 이야기를 퍼플키스만의 스타일로 그려냈다.
퍼플키스의 신보 ‘Geekyland’는 사람들 앞에 나서고 싶던 '퍼키마녀'가 괴짜들과 함께 당당하게 자신들의 존재를 드러내 보이며 독창적인 ‘퍼키마녀’ 세계관을 한층 확장, 독보적인 음악 스타일과 다채로운 매력으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퍼플키스는 신곡 ‘Nerdy’로 컴백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