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기덕 유작 '콜 오브 갓' 베네치아영화제 초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기덕 유작 '콜 오브 갓' 베네치아영화제 초청
    2020년 별세한 김기덕 감독의 유작이 다음 달 개막하는 제79회 베네치아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베네치아영화제는 26일(현지시간) 기자회견에서 김기덕 감독의 '콜 오브 갓'을 비경쟁 부문에서 상영한다고 밝혔다.

    영화제 측은 "김기덕 감독이 편집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남겼고, 에스토니아 감독 아르투르 베베르가 영화를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김기덕 감독은 2020년 12월 라트비아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숨졌다.

    그는 2017년 성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이후 세상을 떠나기 몇 년 전부터 카자흐스탄과 발트 3국 등 러시아 주변국에 체류하며 작업했다.

    김기덕 감독은 베네치아영화제에서 2004년 '빈집'으로 은사자상(감독상)을, 2012년에는 '피에타'로 최고상인 황금사자상을 받았다.

    김기덕 유작 '콜 오브 갓' 베네치아영화제 초청
    올해 영화제 경쟁 부문에는 대런 애러노프스키 감독의 '더 훼일'(The Whale)과 루카 과다니노 감독의 '본스 앤 올'(Bones And All) 등 23편이 초청됐다.

    영화제는 다음 달 31일(현지시간)부터 9월 10일까지 이탈리아 베네치아 리도섬에서 열린다.

    개막작은 노아 바움백 감독이 연출하고 애덤 드라이버와 그레타 거윅이 주연한 넷플릭스 영화 '화이트 노이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영철 "정확히 써주던지, 내용도 극단적"…가짜뉴스에 분노

      방송인 김영철이 가짜뉴스에 분노했다.김영철은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포털사이트 블로그 게시물 캡처 사진을 공개하며 이미지 안에 "이거 쓰신 님? 알고 정확하게 써주시던지 이건 내려달라"는 문구를 넣었다.해당 ...

    2. 2

      [포토+] 김태리, '러블리~'

      배우 김태리가 12일 오전 서울 잠실동 롯데월드몰에서 열린 '알로(ALO)' 홀리데이 팝업 포토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김우빈, '결혼 앞두고 더 멋있어졌네~'

      배우 김우빈이 12일 오전 서울 잠실동 롯데월드몰에서 열린 '알로(ALO)' 홀리데이 팝업 포토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