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동의과학대와 부산 아이파크는 26일 대학 대회의실에서 프로축구 저변 확대와 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 등을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동의과학대는 프로와 유소년 선수들의 재활과 부상 방지에 나선다.
부산아이파크는 동의과학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김영도 동의과학대 총장은 "부산 아이파크의 프로와 유소년 선수들이 우리 대학의 전문화된 스포츠재활센터에서 부상을 잘 극복하고 제 기량을 유지하면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동의대 유도부, 하계전국대학연맹전 남자 단체전 우승
(부산=연합뉴스) 동의대 유도부가 최근 울산 문수체육관에서 열린 2022 하계 전국 남·여 대학유도연맹전 남자 단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동의대 유도부는 8강전에서 경기대, 4강에서 영남대를 이긴 데 이어 결승전에서 세한대를 맞아 최종 4대 1로 우승했다.
단체전에서 활약한 이승연 선수가 최우수 선수상을, 황인수 감독은 최우수 지도자상을 받았다.
부산대중교통미래포럼 제3차 정기포럼 개최
(부산=연합뉴스) 부산대중교통미래포럼은 26일 부산시 국제회의실에서 '민선8기 대중교통 정책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제3차 정기포럼을 개최했다.
홍익대 황기연 교수는 주제발표에서 공급자 중심의 교통정책을 수요자 중심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고, 부산연구원 이상국 박사는 부울경 메가시티의 교통체계를 승용차 중심에서 광역철도망 중심으로 전환하자고 제안했다.
성현도 부산대중교통미래포럼 공동대표는 "승용차가 아닌 대중교통 중심으로의 혁신적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해양대 인권센터 설치…대학 구성원 인권 보호
(부산=연합뉴스) 한국해양대는 대학 구성원의 인권보호 및 권익향상을 위해 대학 내 평생교육관에 인권센터를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인권센터는 대학 구성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인권침해 및 성희롱·성폭력 사건의 예방 등을 수행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