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이알글로벌리츠, 실권주 일반공모 성공…경쟁률 4.94 : 1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이알글로벌리츠, 실권주 일반공모 성공…경쟁률 4.94 : 1
    국내 주요 글로벌 리츠 가운데 하나인 제이알글로벌리츠가 실권주 일반공모 청약을 마무리했다.

    제이알글로벌리츠는 맨해튼 오피스 498 7TH Avenue 편입 과정에서 증가한 차입금 상환과 추가 재원확보를 위해 약 1,4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해왔다.

    그러나지난 13~14일 이틀간 진행한 구주주 청약률이 85.28%에 그쳐 당초 공모 물량 3,177만 6천주 중 467만 8,108주가 실권했다.

    이에 따라 제이알글로벌리츠는 18일고 19일에 걸쳐 일반주주를 대상으로 실권주 청약을 진행했다.

    최근 공모 리츠에 대한 투자 심리 악화에도 제이알글로벌리츠 실권주 청약은 최종 통합경쟁률 4.94 : 1을 기록했다.

    총 모집총수 대비 구주주 청약분과 일반공모분을 합치면 청약률은 157.98%로 집계됐다.

    이번 유상증자는 제이알글로벌리츠 기초자산의 안정적인 임대구조와 대출조건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경쟁률이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제이알글로벌리츠가 편입한 두 자산 신뢰도 높은 임차인과 장기계약구조를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임대수익 확보가 가능하다.

    벨기에 브뤼셀 소재 ‘파이낸스 타워 콤플렉스’는 벨기에 정부의 주요 부처가 임차인으로 2034년까지 중도해지 옵션없이 100% 임대차 계약을 체결해 금리상승기에도 안정적 투자처로 꼽힌다.

    맨해튼 오피스의 경우에도 우량 임차인인 동부보건의료노동조합과 2050년까지 전체 면적의 약 60.6%를 임차하는 임대차계약이 체결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신용도 높은 임차인 위주로 임대가능면적의 93.2%를 임대중이다.

    벨기에 오피스의 담보대출은 만기 2024년 12월 말, 1.05%의 매우 낮은 고정금리이고, 맨해튼 오피스의 담보대출은 만기 2027년 5월 초, 3.75%로 최근 금리인상 위험을 비껴갔다.

    글로벌리츠는 이러한 안정적 구조 속에 신주가 기준 연 8% 배당이 가능하도록 해 일반공모 투자자 참여를 높였다. 제이알글로벌리츠측은 "이번 실권주 청약 성공은 위축되었던 시장 상황속에서 일궈낸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보고 향후 진행하는 리츠 청약 수요 증가에 긍정적 신호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연기금이 산다…코스닥 온기 퍼지나

      연기금이 지난달 코스닥시장에서 ‘사자’로 돌아선 뒤 이달에만 800억원 넘게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로봇과 제약·바이오 관련 종목을 집중적으로 매수했다.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

    2. 2

      국고채 금리 뛰자 회사채 발행 줄연기

      국고채 금리가 연중 최고 수준을 경신하면서 채권 발행시장에도 한파가 불고 있다. 일부 기업은 회사채 발행 계획을 아예 접을 정도다. 기업들의 이런 회사채 발행 부담은 적어도 내년 초까지 이어질 것이란 게 증권업계 전...

    3. 3

      캐주얼은 무신사, 명품은 신세계V…쇼핑대목 최대 수혜

      연중 최대 쇼핑 대목인 11월 들어 주요 패션 플랫폼 실적이 크게 엇갈린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와 신세계V가 눈에 띄게 선전한 데 비해 다른 대다수 국내 플랫폼은 작년보다 부진한 성적을 냈다. 패션 대기업의 자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