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21일 '지뢰 문제' 주제 국제평화토론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는 오는 21일 오후 2시 성남시에 있는 경기국제평화센터 국제회의실에서 '통합지뢰대응행동의 제도화를 위한 경기도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2022 제2회 국제평화토론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 21일 '지뢰 문제' 주제 국제평화토론회 개최
    이번 토론회는 최근 국회서 발의된 '국가지뢰대응기본법률안' 등을 중심으로 지뢰 문제 해결을 위한 지자체의 역할, 군 당국 및 민간단체와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가지뢰대응기본법률안을 발의한 설훈 국회의원과 김병주 국회의원, 르웰린 존스 지뢰자문그룹 동남아시아지부장이 기조 발언을 맡는다.

    이어 권구순 서울사이버대학교 교수, 신상범 전 유엔군사령부 군사정전위원회 수석대표, 오흥산 연천군 민군협력팀장이 발제자로 나서 주제 발표를 한 뒤 종합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온라인 소셜방송 라이브경기(live.gg.go.kr)를 통해서도 토론회를 실시간 참관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단독] '눈찢' 조롱에 약물투여까지…'조지아 구금 사태' 전말

      지난해 미국 조지아주(州) 한국인 근로자 대규모 구금 사태 당시 미 이민 당국에 체포·구금됐던 우리 국민 대다수가 인종차별과 인권침해 등을 겪었다는 정부 조사 결과가 11일 나왔다. 정부는 이 같은 내용...

    2. 2

      [속보] 與, 김병기 '자진탈당 안 할 시 제명' 가능성에 "열려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김병기 의원 본인도 본인이 그토록 소중하게 여겨왔던 애당의 길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해 보길 요청한다"면서 사실상 탈당을 요구했다.11일 뉴스1에 따르면 박수현 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