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아시안컵 참가 남자 축구대표팀 스태프 1명 코로나 확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축구협회 "확진자 외 선수·코치진 등은 모두 음성"
    동아시안컵 참가 남자 축구대표팀 스태프 1명 코로나 확진
    2022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참가를 위해 일본으로 향한 남자 축구 대표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일본축구협회는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 스태프 1명이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해당 스태프는 일본 출국 72시간 전에 받은 진단검사에서 음성 확인을 받았으나, 대표팀이 18일 일본에서 진행한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지원 스태프 중 한 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현재 격리 중이다.

    다른 스태프와 선수들은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남자 축구 대표팀은 17일 일본으로 출국해 동아시안컵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대표팀은 20일 일본 아이치현 도요타시 도요타 스타디움에서 중국과 1차전을 치르며 24일 홍콩, 27일 일본과 같은 장소에서 차례로 맞붙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민솔 "올 목표는 신인왕…타이틀 싹쓸이도 욕심나요"

      “‘이 정도면 됐다’는 식으로 한계를 정해두진 않으려고요. ‘이것도 되네’라는 생각이 들면 또 해보고, 더 올라가 보고 싶습니다.”지난해 한국여자프로골...

    2. 2

      PGA 간판 매킬로이 "LIV 선수 복귀 환영"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사진)가 LIV골프 선수들의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복귀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LIV골프를 가장 큰 목소리로 비판하던 그가 기존 입장을 180도 바꾸면서 ‘메이저 사...

    3. 3

      김성현 재입성·이승택 합류…몸집 키운 K브러더스 '도약' 노린다

      김성현의 복귀와 이승택의 합류로 몸집을 키운 K브러더스가 올 시즌 나란히 반등을 꿈꾸고 있다. 7명의 선수 모두 우선 내년 시즌을 보장받는 페덱스컵 랭킹 100위 사수에 사활을 걸어야 한다.반등이 절실한 선수는 김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