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장인남 대주교, 네덜란드 교황대사에 임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인남 대주교, 네덜란드 교황대사에 임명
    프란치스코 교황은 태국·캄보디아·미얀마 교황대사인 장인남(72) 바오로 대주교를 네덜란드 교황대사로 임명했다고 18일 한국천주교주교회의가 밝혔다.

    장 대주교는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이자 현재까지 유일한 교황대사다.

    1949년 충북 청주 태생인 그는 1976년 청주교구에서 사제품을 받았다.

    한국천주교중앙협의회 사무처장을 지낸 뒤 로마 유학을 떠나 교황청 외교관학교 교회법 석사 과정을 밟았다.

    1985년 엘살바도르 교황대사관 2등 서기관으로 교황청 외교관 직무를 시작했다.

    방글라데시, 우간다 교황대사 등을 지냈고, 2012년 태국·캄보디아 교황대사와 미얀마·라오스 교황사절로 임명됐다.

    2017년 교황청과 미얀마가 정식 외교관계를 맺기로 합의함에 따라 미얀마 교황대사를 겸직해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원영도 푹 빠졌다…1개 만원인데 '없어서 못 판다'는 디저트

      지난해 그야말로 대란을 일으켰던 두바이 초콜릿 열풍이 살짝 다른 모습으로 돌아와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그 주인공은 '두바이 쫀득 쿠키'.이른바 '두쫀쿠'는 중동식 얇은 면 카다...

    2. 2

      [속보] 한파 속 굽은다리역 인근 상수도관 파열…도로 침수

      25일 오후 7시 46분께 서울 강동구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 인근 도로의 상수도관이 파열돼 도로가 침수됐다.강동구 등은 현재 복구 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빗물받이를 열어 도로에 고인 물을 빼는 중이다. 구는 복구...

    3. 3

      "어디 갔다왔어?"보다 "뭐하고 왔어?"…여행이 확 달라졌다 [트래블톡]

      올해 한국 여행시장은 여행자의 선택 기준과 소비 방식이 여행 단계와 목적에 따라 한층 정교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여행지는 여전히 중요하지만, '어디를 갔는가'보다 '무엇을 경험했는가'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