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군 공항 이전 기대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주목
수원 군공항 이전 예비 후보지인 화성시장 당선인이 조건에 따라 검토해 군공항 이전에 대한 입장을 정하겠다고 밝히면서 수원 군공항 이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1일 화성시장직 인수위원회 등에 따르면 정명근 화성시장 당선인은 수원 군공항의 화성 내 이전을 반대하는 입장을 유지하면서도, 일부 조건을 전제로 검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지사와 수원특례시장 당선인 역시 경기 남부권 최대 현안인 수원군공항 이전을 역점 공약 사업으로 내건 데다 중앙정부와 정치권에서도 이전사업에 힘을 싣고 있어 군공항 이전사업이 새로운 국면을 맞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수원 고색지구는 권선구 고색동 일원 24만9000여㎡ 부지에 산업단지를 배후로 한 대규모 주거단지를 조성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1ㆍ2지구에 도합 4700여가구가 들어설 예정으로 지구 개발 완료 시 인프라를 갖춘 신흥주거지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수원시 권선구 고색2구역에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가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15층으로, 1단지 8개 동 전용면적 84㎡ 513실, 2단지 4개 동 전용면적 84㎡ 293실 등 총 806실로 구성된다.

롯데몰(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AK플라자, CGV, KCC몰 등 대형 편의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사업지 바로 옆에는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의 공공기관이 있는 권선행정타운이 형성되어 있다. 또한, 고색초, 고색중, 고색고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도 갖췄다. 분양관계자는 "군공항이 이전하면 그 동안 고도제한구역 등으로 인해 사업성확보가 어려웠던 수원 고색역 일대가 지역생활권의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박준식부장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