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커뮤니티 힘으로 새 제품 라인 출시 캠페인 성공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 CMO Insight 「틱톡 마케팅」
로레알
로레알
■ 배경
코스메틱 브랜드 로레알 파리(L'Oréal Paris)는 새로운 헤어 제품 라인인 엘세브(엘바이브) 하이드라 히알루로닉 출시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용 첫 날부터 기대 이상의 놀라운 효과를 보여주는 헤어 제품을 알리고, 사용자들의 참여를 이끌기 위해 틱톡을 선택했다.■ 방법
로레알은 즉각적인 효과를 증명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엘세브 하이드라 히알루로닉을 직접 사용해 보고 제품이 선사하는 "4배 더 강력해진 수분감"을 직접 보여주는 사용 전후 영상 콘텐츠를 만드는 해시태그 챌린지를 기획했다.해시태그 캠페인에 더해 틱톡의 광고 솔루션 중 가장 효과적인 탑뷰*와 원데이 맥스 인피드 광고**를 함께 사용해 사용자들을 해시태그 챌린지 페이지로 유도했다.
"하이드라루레이(hidralurei)"라는 신조어와 함께 독점 오디오를 사용하고, 광고에는 엄청난 팬층을 보유한 6명의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가 등장했다.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은 캠페인의 공식 콘텐츠로서 모든 미디어 매체에서 홍보됐다.
■ 결과
그 결과, 엘세브의 #HidralureiChallenge 영상들은 전 세계에서 10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동영상 광고를 끝까지 시청한 비율인 VTR과 참여율은 2021년 1분기 벤치마크를 상회했다.
그뿐만 아니라 로레알의 해시태그와 오디오를 사용해 제작된 영상 콘텐츠는 76만 개 이상을 기록했고, 캠페인 후 광고 회상율은 10% 증가했다.
로레알 소비자 제품 부문 엘세브 제품 책임자 빅토르 위고 리바스(Victor Hugo Ribas)는 "브랜드가 계속 성장하려면 소비자를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에 두어야 한다"며 "하이드라루레이(Hidralurei) 챌린지는 이러한 가능성을 통해 진정성 있게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고 밝혔다.
*탑뷰: 앱 실행 시 가장 먼저 뜨는 브랜드 해시태그 패키지에 포함된 전면 광고
**원데이 맥스 인피드 광고: 1일간 틱톡 추천피드 내에서 노출되는 광고 상품
(자료제공 틱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