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권성동 "우리가 통큰 양보…빠른 시간 내 국회 정상화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생 문제 해결 위해 통 큰 양보"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국회 운영을 정상화 하는 게 국민을 위한 길이고 어려운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해 여야가 머리를 맞댈 필요가 있어서 통 큰 양보를 했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국회 의장단 선출에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히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가 의장단 구성에 협조하는 만큼, 이제 민주당은 빠른 시간 내 상임위원장 선출을 마무리 하고 국회를 정상 운영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해서 말씀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회가 정상화해 여러분의 경험과 지혜를 국정 운영에 반영할 기회가 열리는 만큼, 좀 더 많이 준비해서 입법과 정책에 반영되게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여야 합의로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는 조건으로 국회의장단 선출에 협조하겠다는 역제안을 더불어민주당 측에 전달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같은 국민의힘 제안을 민주당 측이 수용했다는 전화를 받고 의총장에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국민의힘 몫) 국회부의장의 경우 올해 12월31일까지 정진석 국회부의장이 내정돼 있다"며 "상임위원장은 3선 의원들과 논의해 가급적 표결 없이 자리를 배분 하겠다"고 밝혔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여야, 원구성 협상 극적 타결…국회의장 '합의 선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4일 "오늘 본회의에서 후반기 국회의장단 선출에 국민의힘이 협조한다면, 민주당은 국민의힘이 제안한 '빠른 시일 내에 국회 상임위원장을 여야 합의로 선출하자'는 제안을 수용...

    2. 2

      [속보] 與 "野, 상임위원장 선출 합의 약속시 의장 선출 협조"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본회의를 단독 개최해 국회의장단 임명을 강행할 방침인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상임위원장 선출을 여야 합의 하에 처리하는 것을 약속하면 오늘 의장뿐 아니라 부의장까지 포함한 의장단 선출에...

    3. 3

      [속보] 윤 대통령, 공정거래위원장에 송옥렬 지명

      윤석열 대통령은 4일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로 송옥렬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53·사진)를 지명했다.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기자단 공지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상법 분야의 권위자로 알려진 송 교수에게 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