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SM, 홈 피트니스 사업 맞손…합작사 '피트니스캔디' 설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격 운동 콘텐츠 제작…홍보대사에 한혜진·아이키·최여진
    LG전자-SM, 홈 피트니스 사업 맞손…합작사 '피트니스캔디' 설립
    LG전자와 SM엔터테인먼트가 코로나19 사태 이후 급성장한 홈 피트니스 사업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LG전자는 SM엔터테인먼트와 홈 피트니스 분야 합작법인 '피트니스캔디'를 설립했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는 "고객들의 '웰니스'(wellness, 신체적·정서적·사회적 건강)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F.U.N'(First·앞선, Unique·독특한, New·새로운) 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사업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스마트 TV와 스마트폰 등을 활용한 구독형 '홈 피트니스' 콘텐츠 서비스가 주된 사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LG전자는 자사의 소프트웨어 플랫폼 '웹OS'를 적용한 스마트 TV에서 원격으로 홈 피트니스 수업을 받을 수 있는 'LG 피트니스'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당시 LG전자는 스포츠 서비스 전문업체 '카카오VX'와 협업해 요가, 필라테스, 근력운동 등 콘텐츠를 제작했는데 이번에는 SM엔터테인먼트와 합작법인까지 설립하며 홈 피트니스 사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나섰다.

    LG전자와 SM엔터테인먼트는 오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합작사 피트니스캔디 사업 계획을 소개하는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LG전자 최고경영자(CEO) 조주완 사장과 SM엔터테인먼트 이성수·탁영준 공동대표, 피트니스캔디 경영진 등이 참석한다.

    아울러 피트니스캔디 홍보대사인 모델 한혜진과 댄서 아이키, 배우 최여진 등도 자리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투자 세제 지형 격변…'배당 분리과세' 유불리 따져야 [고정삼의 절세GPT]

      <고정삼의 절세GPT>에서는 독자들이 궁금해할 세금 관련 이슈를 세법에 근거해 설명합니다. 22회는 윤나겸 아우름웰스앤택스 대표 세무사와 함께 올해부터 달라진 세제에 대해 알아봅니다.>올해부터 기업의 법인세율이 1%...

    2. 2

      "하루 20시간 써요"…요즘 부모들 난리 난 '300만원 아기 헬멧'

      아기의 머리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 준다는 '두상 교정 헬멧'이 개당 200만~300만원에 이르는 고가에도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신생아 머리의 특정 부위가 납작하게 눌리는 사두증 진단이 늘고 ...

    3. 3

      다이소 또 일냈다…5만원짜리 5000원에 팔더니 '품절 대란'

      다이소가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과 협업해 선보인 화장품 '줌 바이 정샘물'이 출시 직후부터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10일 다이소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준 스파츌라 파운데이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