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험왕' 우수인증설계사들의 평균 연봉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수인증설계사 연평균 소득 9,961만원
    5년 연속 우수인증설계사는 1억 넘어
    '보험왕' 우수인증설계사들의 평균 연봉은?
    법인보험대리점(GA)에서 우수 인증을 받은 우수인증설계사들의 평균 연봉이 1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보험대리점협회에 따르면 올해 우수인증설계사들의 평균 연령은 5.3세로 전년보다 0.4세 감소했고, 평균 근속기간은 지난해 6.6년에서 0.3년 증가한 6.9년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연평균 소득은 9,961만 원으로 전년대비 24만 원 증가했다. 유지율은 인증 기준인 90%보다 높은 97.0%를 나타냈다.

    5년 연속 우수인증설계사로 인증받은 'GA STAR' 명장의 경우 연평균 소득이 1억441만 원으로 더 높았다. 평균 근속 기간 역시 전체 6.9년 대비 4.2년이 높은 10.2년으로 장기근속자로 구성됐다.

    협회는 우수인증설계사제도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우수인증심사위원회와 준법감시인 등 요건검증 확인서를 신설하고 보험사기 여부 등을 추가해 자격요건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우수인증심사위원회는 언론인과 학계교수 등 외부위원을 포함한 7명으로 구성, 우수인증설계사 자격기준과 인증심사, 제재 등을 의결한다.

    2022년 현재 인증인원은 1만1,553명으로 전년 대비 12.4% 증가했고 5년 연속 우수인증설계사인 GA STAR 명장은 961명으로 올해 첫 배출됐다.

    조경민 한국보험대리점협회장은 "우수인증설계사 제도가 보험대리점 소속 우수인증설계사들의 사기진작 및 자긍심 고취는 물론 완전판매와 소비자 신뢰도 향상 뿐 아니라 소비자권익보호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수인증설계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은 최근 금소법 시행, 보험모집수수료 개편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감독기관과 협회를 중심으로 소비자 권익보호와 신뢰도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완전판매 교육 및 내부통제 강화 교육 등 건전한 모집질서 준수를 위해 실천한 업계의 땀과 노력의 결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장슬기기자 jsk9831@wowtv.co.kr

    ADVERTISEMENT

    1. 1

      백화점도 부익부 빈익빈…상위 10곳 매출이 '절반'

      지난해 국내 백화점 거래액 상위 10개 매장이 전체 거래액의 절반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들이 체류 시간 확대, 명품 브랜드 강화를 앞세우면서 대형 매장들로 ‘매출 쏠림’이 심화하고 있...

    2. 2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했다…한국 '1인당 GDP' 위기

      한국 경제가 '고환율·저성장' 이중고에 갇히면서 지난해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3년 만에 감소세로 돌아섰다는 분석이 나왔다. 반도체를 앞세워 급성장하는 대만은 지난해 22년 만에 한국...

    3. 3

      美대법원 '관세 선고' 이르면 14일…트럼프 경제정책 운명 가른다

      미국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상호관세 정책의 적법성 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이 이르면 오는 14일(현지시간) 판결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 관세의 위밥 여부에 따라 트럼프 행정부의 핵심 경제정책의 운명이 좌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