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전투표 첫날 대구·군위서 '공직선거법 위반' 검찰 고발(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전투표 첫날 대구·군위서 '공직선거법 위반' 검찰 고발(종합)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는 소속 단체 회원에게 금품을 제공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구시의회 의원에 입후보한 A씨를 검찰에 고발했다고 27일 밝혔다.

    A씨는 2020년 12월 자신이 회장으로 재직하고 있던 한 모임의 회원 B씨에게 회칙 규정에서 벗어난 공로 명목으로 금으로 제작한 시가 28만2천 원 상당의 행운의 열쇠 1개를 제공한 혐의를 받는다.

    공직선거법 제113조(후보자 등의 기부행위 제한) 제1항에서 규정하는 후보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선거구민 또는 선거구 안에 있는 단체 등에 대해 모든 기부행위를 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경북 군위군선거관리위원회도 거소투표 신고 기간 중 주민 5명의 거소투표 의사를 확인하지 않고 거소투표 신고서를 직접 서명 또는 날인해 면사무소에 제출해 주민들을 거소투표 신고인 명부에 오르게 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이장 C씨를 검찰에 고발했다고 이날 밝혔다.

    공직선거법 제247조 제1항은 사위(詐僞)의 방법으로 선거인 명부에 오르게 한 자, 거짓으로 거소투표 신고를 한 자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완영 전 의원, 제21대 한국공인노무사회 회장 당선

      제21대 한국공인노무사회 회장에 이완영 노무사(19․20대 국회의원)가 당선됐다.한국공인노무사회 선거관리위원회는 28일 열린 21대 임원 선출 선거 개표 결과 기호 3번 이완영 회장 후보가 당선됐다고 밝혔다...

    2. 2

      훔친 차로 시내 활보한 '촉법 중학생'…경찰차 들이받고 멈췄다

      중학생이 새벽 시간대 훔친 차량을 몰고 시내를 돌아다니던 중학생이 경찰과 추격전 끝에 붙잡혔다. 이 학생은 '만 10세 이상∼14세 미만'에 해당하는 촉법소년으로 확인됐다.28일 연합뉴스는 강원...

    3. 3

      쿠팡 불시점검 나선 노동장관…"해 지면 휴식해야"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이 28일 경기 고양시 소재 쿠팡 물류센터를 불시에 찾아 야간노동 및 안전 수칙 준수 여부 등을 살폈다. 이번 불시 점검은 최근 쿠팡 노동자 사망사고가 잇따른 것에 대한 조치다.올해 쿠팡 업무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