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 대통령, UAE 대통령 서거에 장제원 특사 파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셰이크 할리파 빈 자예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레이트(UAE) 대통령 서거와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인 비서실장을 지낸 장제원 대통령 특사를 단장으로 하는 조문사절단을 파견할 예정이다. 이로써 장 의원은 윤 대통령이 취임 후 파견하는 첫 특사가 됐다.

    대통령실은 15일 "장제원 대통령 특사(단장)와 주UAE 대사, 외교부 간부들로 구성된 조문사절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조문사절단은 오는 16일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신임 대통령 등 유족을 만나 윤 대통령과 우리 국민의 애도와 조의를 전달할 예정이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14일 유족과 UAE 국민에 조전을 보내 애도의 뜻을 전했다. 그는 고 할리파 대통령 재임 기간 중 한-UAE 관계가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되고 양국 간 다양한 분야로 협력이 확대된 것을 높이 평가하며 고인을 추모했다.

    고 할리파 대통령은 지난 13일 지병으로 73세의 나이에 별세했다. UAE정부는 앞으로 40일 간의 추모 기간을 선포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미정상회담서 대북대응·경제안보 논의…"동맹 원궤도 복귀"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오는 21일 한·미 정상회담에서 대북 대응방안과 경제안보 중심의 양국 협력 방안, 한국의 국제기여 방안 등을 논의한다. 회담 장소는 서울 용산 대통령실로 확정됐다...

    2. 2

      송영길 "다주택 종부세 기준 6억 → 11억으로 완화"

      더불어민주당의 서울시장 후보인 송영길 전 대표가 다주택자의 종합부동산세 기준을 현행 6억원에서 11억원으로 완화하자는 내용의 공약을 제안했다. 송 후보는 여기에 다주택자 종부세 부과 대상에서 일시적 2가구와 농촌, ...

    3. 3

      '똘똘한 여러 채' 시대 열린다…필수 절세전략 세 가지 [집코노미TV]

      ▶서기열 기자참 그리고 취득세 개편도 예고가 됐잖아요. 생애 첫 주택의 취득세 감면을 확대하고 다주택자 중과를 완화한다 이런 내용들이 담겨져 있는데 수요자들한테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 걸로 보세요? 거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