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오등봉 해먹고 날 도둑놈 몰아…文대통령과 술한잔 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계양산서 신고식…2030 지지자들 몰려 출정식 방불
    이재명 "오등봉 해먹고 날 도둑놈 몰아…文대통령과 술한잔 했다"
    경기도지사와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지낸 이재명 상임고문은 8일 인천 계양산 야외 공연장에서 출마 선언을 했다.

    6·1 지방선거에서 도전장을 던진 새 '지역구'에서 신고식을 치른 것이다.

    이 상임고문은 "(대선 이후) 현관문을 나와본 게 오늘이 네 번째"라며 "선거 운동원께서 불의의 사고를 당해 처음 문밖을 나갔고, (문재인) 대통령께서 고생했다고 술 한잔 사준다고 해 나간 게 두 번째, 세 번째는 말하기 어려운 사유로 나갔으며 오늘이 네 번째다"고 말했다.

    그는 "제가 사실 (대선 패배로) 죄인 아니겠는가"라며 "문밖에 나가기가 힘이 들었다"고 했다.

    청와대 관계자에 따르면 이 상임고문은 지난달 청와대에서 비공개로 문재인 대통령을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대선에서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안다"며 "특별히 정치적 의미가 있는 자리는 아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임고문은 "출마를 막으려는 국민의힘 측의 과도한 비방과 억지 공격도 결단의 한 요인임을 부인하지 않겠다"면서 국민의힘을 겨냥하는 한편, 자신에 대한 대장동 의혹 제기와 관련해서도 역공을 취했다.

    그는 "대장동에서 해 먹고, 오등봉과 부산 엘시티에서 해 먹어가지고 온몸이 오물로 덕지덕지한 사람이 먼지 좀 묻었다고 나를 도둑놈으로 몰면, 이게 상식적인 정치인가"라며 "얼굴이 두꺼워 옆에 몇 사람이 속으니 온 국민이 속아주는지 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결국 자기 발등에 피 나고 있을 것이고, 자칫 잘못하면 자기가 모셔야 할 사람한테 위기가 올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상임고문은 또 "(과거에) 시민들이 인천시장을 해 달라고 했는데 제가 싫다고 했다"며 "저보고 성남시를 버리고 인천에 오라고 하면, 그게 되겠는가"라고 말했다.

    2014년 트위터에서 인천에 출마해달라는 한 시민의 요구에 "시러요(싫어요)∼ㅋㅋ"라고 답한 내용을 해명한 것이다.
    이재명 "오등봉 해먹고 날 도둑놈 몰아…文대통령과 술한잔 했다"
    이날 기자회견이 열린 공연장은 출정식을 방불케 할 정도로 지지자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민주당은 참석자 규모를 2천명으로 자체 추산했다.

    파란색 모자·티셔츠 차림으로 나타난 2030 여성들은 아이돌 콘서트장에서 '떼창'하듯 이 상임고문의 이름을 연호했다.

    이 상임고문을 향해 "아빠" "아버지" "귀엽다" 외치기도 했다.

    짙은 회색으로 염색한 머리에 파란색 넥타이를 착용한 채 나타난 이 상임고문 역시 지지자들과 연신 악수하고 셀카를 찍으며, 머리 위로 하트를 그려 보였다.

    사회를 본 박찬대 의원은 "오늘 어버이날인데 개딸과 양아들이 많이 오셨다"며 "두 달 만에 아빠(이 후보)를 보니까 어떤가"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 상임고문은 출마 선언을 마친 뒤 계양산 시장을 방문, 사실상 바로 선거 운동에 들어갔다.

    이 상임고문은 시장에서 "권력이라는 게 개인의 것처럼 느껴지지만, 있을 때 잘하라는 말처럼 국민이 진정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그에 맞춰 권한을 행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상임고문의 출마를 반대하는 일부 시민들은 이날 기자회견장에서 이재명 방탄출마 NO 계양이 호구냐"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었다.

    이들은 이 상임고문을 향해 "범죄자"라고 소리치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동훈 "조국 딸 일기장 압수한 적 없어"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검찰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딸 조민씨의 일기장을 압수했다는 주장에 대해 "그런 적이 없다"며 일축했다. 한 후보자는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김용민 더불어민...

    2. 2

      "김현숙 여가장관 후보자, 故백남기 농민 수술 과정에 개입"(종합)

      민주당 권인숙 주장…"노동자 보호는커녕 사건 은폐 주도"김 후보자측 "수술 과정에 개입한 사실 전혀 없다" 반박 더불어민주당 권인숙 의원은 9일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과거 민중총궐기 집회에 참석했다가 경찰...

    3. 3

      尹정부, 15개부처 차관 인선…외교1 조현동·외교2 이도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9일 15개 부처 차관급 인선안을 발표했다. 윤 당선인은 "정부운영에 어떠한 공백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며 "5월10일 취임 즉시 관련 내용에 서명하고 발령을 진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