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수위, 27일 새정부 방역대책 발표…손실보상안 28∼29일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철수 위원장이 직접 발표…추경 구체적 규모·액수도 발표 예정"
    코로나 감염병등급 상향 검토 묻자 "전혀 논의된 바 없다"
    인수위, 27일 새정부 방역대책 발표…손실보상안 28∼29일 공개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윤석열 정부 출범 후 시행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대책을 오는 27일 발표한다.

    손실보상과 현금 지원금, 금융·세제 지원책 등 소상공인 지원방안은 27일 확정해 주 후반인 28∼29일께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수위 홍경희 부대변인은 25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 브리핑에서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 보건의료분과는 오늘 오후 3시 코로나 100일 로드맵 프로젝트의 추진방안, 세부과제 및 종합방역대책을 최종 확정한다"고 밝혔다.

    코로나특위는 세부과제로 '방역대책, 감염병 대응, 고위험취약계층, 백신 및 먹는 치료제 대책, 손실보상'을 결정했다.

    보건의료분과에서는 이 중 방역대책 관련 부분을 확정할 예정이다.

    홍 부대변인은 "오늘 보건의료분과에서 확정된 방안은 안철수 위원장이 이번 주 수요일(27일)쯤 직접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울러 코로나특위 민생경제분과는 이번 주 수요일 회의를 통해 최종안을 확정한다"며 "보건의료분과와 마찬가지로 확정된 방안은 안 위원장이 직접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민생경제분과에서 확정하는 소상공인 손실보상안에 대해 홍 부대변인은 "수요일 당일은 어렵고 목요일과 (금요일) 양일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부대변인은 또 "추가경정예산(추경)의 구체적인 규모나 액수에 대한 부분은 최종안에 포함해 말씀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가 2급으로 내린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을 1급으로 다시 상향하는 방안을 검토하느냐는 질문에 홍 부대변인은 "사실이 아니다.

    전혀 논의된 바 없다"며 "감염병 급수 조절에 관한 코로나특위의 입장은 '속도 조절이 필요하다'는 정도"라고 답했다.

    한편, 코로나특위는 코로나 후유증(롱코비드) 대책을 코로나 100일 로드맵에 포함해 추진하기로 했다.

    홍 부대변인은 "2022년 하반기 소아·청소는 1만명 대상 코로나 후유증 단기·장기 관찰연구를 개시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확진자 데이터베이스(DB)와 공단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연구가 병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 후유증 환자를 진료·상담하는 의료기관 지정 및 지원체계와 같은 거버넌스를 마련하는 방안이 포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로나특위는 이날 오후 코로나 백신피해자 가족협의회를 방문해 대책 수립을 논의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도읍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사퇴…부산시장 출마 굳혔나

      국민의힘 김도읍 정책위의장이 5일 사의를 표명했다. 장동혁 대표가 지난 8월 김도읍 의원을 정책위의장에 임명한 지 4개월여만이다. 정치권에서는 김 위의장의 내년 부산시장 출마 가능성에 무게를 싣는 모양새다.김 정책위...

    2. 2

      野 김도읍 "장동혁, 쇄신책 준비 중…내 소임은 여기까지"

      김도읍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지난달 30일자로 사의를 표명했다고 5일 밝혔다.김 의장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장동혁 대표께서 당의 변화·쇄신책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저의 소임은 여...

    3. 3

      李 지지율 0.9%p 오른 54.1%…민주 45.7%·국힘 35.5% [리얼미터]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54.1%로 전주보다 0.9%포인트 상승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5일 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일까지(1일 제외) 전국 18세 이상 2025명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