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 학습지 1위' 단비교육 인수전 본궤도... 내달 9일 본입찰 실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앵커에쿼티와 매각주관사인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은 내달 9일 회사 매각을 위한 본입찰을 실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사모펀드(PEF)운용사인 텍사스퍼시픽그룹(TPG)와 국내 PEF인 한국투자파트너스 내 PE 등이 주요 인수 후보군이다. 인수금액은 4000억원 이상 수준에서 논의되고 있다.
이번 매각 대상은 단비교육과 기출문제 플랫폼 족보닷컴을 운영하는 교육지대 지분 100%다. 앵커PE는 현재 진행 중인 모회사 이투스교육의 인적분할 작업을 이달 중 마무리할 예정이다. 앵커PE는 앞서 지난해 이투스교육의 통매각을 시도했으나 무산되자, 알짜매물로 꼽히는 단비교육과 교육지대를 우선적으로 매각하기로 결정하고 인적분할 작업을 추진해왔다. 나머지 자회사인 이투스교육을 비롯한 이투스이씨아이(ECI), 그로우코퍼레이션, 플랫비, 플랫에스, 플랫에이아이, 에듀에이아이 등 은 신설법인인 이투스로 이동한다. 신설법인은 앵커에쿼티가 경영을 계속 이어가기로 했다.
단비교육이 운영하는 윙크는 유·초등 학습지 1위 업체다. 2020년에 불거진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학습이 보편화 돼 4~9세 아동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빠르게 성장했다. 코로나 기간 매출이 92% 늘었다. 지난해 매출은 약 930억원 수준이다. 국내 최대 기출문제를 보유하고 있는 족보닷컴 운영사인 교육지대 역시 안정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190억원을 기록했다.
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