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교수능연구소, 웅진씽크빅과 업무 제휴 협약식 진행
오대교수능연구소(대표 오대교)가 교육기업 웅진씽크빅과 업무 체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웅진씽크빅 최일동 상무(교육문화사업본부 본부장)는 “입시에서 내신을 비롯한 수능 성적의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내다봤다. 초등에서 중고등으로 올라갈수록 학업에 대한 양적인 부담이 증가되는 특징을 봤을 때 초등부터 독해력을 바탕으로 한 문제 풀이 사고 능력과 학습 습관 관리 능력이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오대교 대표는 “AI 맞춤형 학습 서비스인 ‘스마트올’은 인공지능이 학생의 문제풀이 데이터를 분석해 학습 커리큘럼을 추천하고, 학습 습관도 바꿀 수 있도록 유도하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눈높이에 맞춰 학습 내용이 효과적으로 설명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오대교수능연구소는 이번 제휴를 통해 입시 전문 연구소로서 역할을 수행하면서 정기적으로 각종 정보 및 분석 자료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유아, 초등 전문 브랜드 웅진씽크빅과 입시전문가 오대교의 결합으로 양사가 중등 브랜드 포지션을 강화하겠다는 설명이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현재 20만 회원들에게 최근 입시 경향 및 주요 학습 전략 등에 대한 정보와 입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입시설명회, 고객을 대상으로 한 원데이클래스 입시컨설팅 등 프로모션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입시 상담 전문 ‘중등 사내 강사 양성 교육’ 과정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오 대표는 “국내 최고 인공지능(AI) 교육기업인 웅진씽크빅과 이번 협약을 통해 경쟁 기업과는 차별화 된 입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전국에 개설 중인 프리미엄 중등학원 ‘웅진프라임학원’ 전국 투어 설명회를 바탕으로 교육 프로그램 안내 차원을 넘어 변화하는 입시제도와 지역 간 정보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원기기자 kaki1736@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