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알품스공원 준공…산책로·조형물·미로정원 갖춰
충남 청양군 대치면 장곡리 장곡천 일대에 수변 생태공원인 '알품스 공원'이 조성됐다.

15일 청양군에 따르면 전날 준공된 이 공원은 1만3천303㎡ 규모로, 2020년부터 66억원이 투입됐다.

알품스는 만물 생성의 7(七)대 원소와 최초를 뜻하는 갑(甲) 자로 이뤄진 칠갑산(해발 561m) 아흔아홉골을 배경으로 생명의 근원인 알과 그 알을 품은 둥지를 표현한 이름이다.

공원은 칠갑산 장곡사를 중심으로 주변 백제문화체험박물관 및 장승공원과 연계한 200m 길이의 슬로프 산책로, 알과 양 등 각종 조형물, 미로 정원, 안개분수, 500m 길이의 수변 산책로 등으로 구성됐다.

둥지 형태의 슬로프 산책로 주변에는 알 조형물을 중심으로 풀을 뜯고 있는 양 조형물을 세워 아이와 어른 누구나 장난치며 놀이를 즐길 수 있게 했고, 군 캐릭터 '청양이'를 설치해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미로 정원에는 조롱박, 인동, 머루, 장미 등 덩굴식물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를 설치했고, 자연석과 아기 소나무 사이에 안개분수를 배치해 물과 무지개의 향연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칠갑산 맑은 물이 흘러내리는 장곡천을 따라 백제체험박물관까지 이어지는 수변 산책로는 여유와 휴식, 낭만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양 알품스공원 준공…산책로·조형물·미로정원 갖춰
김돈곤 군수는 "알품스 공원은 장곡사, 장승공원, 백제문화체험박물관과 연계한 청양의 대표 관광지가 될 것"이라며 "국내를 대표하는 명품공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대 흐름에 맞는 시설을 계속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